[마케팅] 오설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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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업의 선정
* 기업소개 및 특성
* 환경분석
- 거시적
- 경쟁사분석
- SWOT분석
* 마케팅 전략의 과정(마케팅프로세스)
- STP전략
- 마케팅믹스 (4P)
* 제품전략
* 후기
- 문제점개선
- 결론
본문내용
‘티 소뮬리에’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소뮬리에 - 와인에 대해 정규 교육을 받아 뛰어난 감별실력과 전문지식을 가진 와인 전문가)
녹차나 관련전시품에 대하여 궁금한 것이 있을 때 ‘티 소뮬리에’에게 문의


웰빙, 다이어트 문화 확산
젊은 층 뿐만 아니라 30~40대까지 공략 가능
디저트 문화의 확산
여가 활용 시간 증대
동양문화에 대한 관심 증대



▶ 위의 표적시장 2,3,4를 오설록의 target market으로
생각해볼 수 있다.
  - 20~30대, 주로 여성들
  - 강남과 명동, 대학로 종로 등지에서 각종 모임을 갖는 집단.
  - 녹차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소비자
  -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
  - 독특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많은 소비자


*녹차 음료를 맛 보고, 향기를 맡으며, 동시에 주위의 녹색빛 공간을 시각적으로 즐기며 오감을 충족하도록 배려

*유동인구 많은 곳을 중심으로 확장, 접근성 & 구전효과 높임

* 오프라인 → 명동점, 강남점, 대학로점,종로점

* 온라인 → 케잌 판매, 온라인 구입 시 10%할인



*틈새시장전략
커피 시장이 우리나라 음료시장의 대부분을 차지
비중이 커진 여가 문화나 사회적인 건강과 미에 대한 관심고조
별화된 스타일, 새로운 트랜드 등으로 인해 새로운 카페 개념 의 틈새시장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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