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의생성원리]악기종류기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클래식기타의구조
(1)종류
(2)기타의명칭

2. 음의생성원리
(1)음의생성원리
(2)음의생성원리자료

3. 우수한악기
(1)좋은기타
본문내용
1. 클래식기타의 구조
클래식기타는 헤드, 넥, 바디 이렇게 크게 세부위로 구분 할 수 있다. 헤드는 소리를 조율할 때 사용하는 부분인데 이부위에 있는 나사를 사용해서 줄을 감거나 풀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 부분에 문제가 있으면 기타의 소리가 매번 바뀌는 수가 있다.
다음으로 넥은 실제 연주에 사용되는 부분인데, 즉 왼손으로 줄을 누르게 되는 부분이다. 넥이 휘어있거나 프렛의 높이에 문제가 있으면 소리에 잡음이 섞이는 경우가 많으며 따라서 장기간 기타를 쓰지 않고 보관을 하게 되는 경우 줄을 풀러놓아 넥이 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정석이다.
마지막 부위인 바디는 울림통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부분에서 기타줄의 소리가 증폭되어 나오게 된다. 이 부분이 기타 제작에서 가장 까다롭고 또 재료의 선택 및 처리가 쉽지 않는 부분이다. 이 부분을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서 기타의 음색 및 음량 또 여운의 길이 등이 달라진다.

2. 음의생성원리 및 자료

(1)음의생성원리
기타는 공명의 파동을 만들어서 이것이 공기를 진동시키게 하여 듣기 좋은 일정한 음 높이의 음파를
만들어 내는 장치이다. 닫혀진 공간내에 형성되는 정상파의 고유진동수는 그 경계조건에 따라 달라진다.
같은 경계조건에서도 다른 값의 고유진동수를 갖는 여러 가지 진동의 모드가 존재하는데 중첩의 원리에
따라 여러 진동 모드가 합성된 파동도 있을 .....(중심내용)
참고문헌
일렉기타 교본상,하( 삼호출판사, 2002.07.20 )
카르카시 기타교본 (김명표,삼호출판사, 1997.09.01 )
인터넷기타교실
황선생기타교실(http://www.ezguitar.net/)
엠파스백과사전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음악과 광고음악
  • 음악1. 영화 음악의 개념이것은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映像)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臺詞)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思想性)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감독과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야 하며 작품의 양식 종류에 맞는 발상 스타일 악기편성 등을 해야 한다. 그리고 현실음(

  •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요약
  • 음으로 소리내는 전자악기:음악상자, 편종과차임, 손풍금,전자오르간,전자기타 등을 포함하고 있다.-아동을 위한목적: 1.소리에 있어서의 차이를 깨닫게 된다. 2.각기 다른소리를 만들어내는 행동과 자료 에 대해 탐색 3. 행동 과 자료, 다양한 소리들간의 규칙성을 깨닫게된다. 4. 행동과 자료, 다양한 소리들 간의 인과관계 를 구성한다.-교수원리1.아동들이 인과관계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자료를 제한한다.2.비록 작동하지 않음을 알지라도 그 발

  • 음악 관련 용어 사전
  • 음계의 각음에 붙인 이름. 으듬음에 따라서 도의 자리가 옮겨 진다.고정 도 C음과 그반음적 파생어인 C#, Cx ,Cb ,Cbb음모두를 어느 조에서나 do로 부르는 솔미제이션의 일종관현악법 여러 가지 악기와 기악적 소재를 결합해서 만들어내느 효과의 연구.교향곡 관현악 소나타.그리스어의 협화음(sinphonia)에서 유래. 다악장의 절대 음악으로서 18세기말에서 현재까지 대표적인 장르이며 순수하게 음의 논리적인 형식과 원리를 추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 음식이 자연에 가깝게 되어야 자연의 본성과 영혼의 아름다움을 가진 어린이로 자랄 수 있기 때문이다.발도르프 교육이 하나의 유행처럼 지나가게 하기보다는 현재 지식중심으로 과도하게 편중된 유아교육계의 풍토를 개선하는 계기가 되게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Ⅴ 포테이지 프로그램1. 교육원리포테이지 모델 개발자들은 아동을 위한 중재에 부모가 직접적으로 참여할 것을 강조하였다. 부모의 직접적 참여는 여러 가지 이유에서 필요하다.

  • [유아교육] 유아음악교육
  • 음악 교육의 이해 - 1제2장 유치원 시기 유아의 음악적 특성 3제3장 음악 영역의 구성과 음악 시간의 운영 71. 흥미 영역의 구성 원리2. 음악영역3. 음악시간의 선택제4장 교사의 역할 10제5장 음악 듣기 12제6장 노래부르기 - 15제7장 악기 다루기 19제8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