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등을 소개했다. 특히 현대차는 포스코에 자동차특성에 맞는 소재 개발과 기초연구 분야를 강화할 것을 부탁했다. 포스코도 주요 사항에 대해 양쪽이 긴밀하게 협조할 것을 제안했다. 비록 이 세미나에서 파트너십에 대한 문서상의 협약이 이루어진 것은 아니지만, 30년지기의 우정을 다시 찾으려는 듯 세미나는 내내 밝은 분위기였다.특히 이번 세미나는 이구택 회장이 포스코 회장으로 취임한 직후에 열렸다는 점에서 현대차와 포스코가 새로운
에쿠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 분석A.(a)강점(Strength)기술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와 적용▶ 벤츠S클래스, CLK등 일부 해외 고급차종에만 적용중인 방향 지시등 내장형아웃사이 드미러를 국내 최초로 채택 안전성을 증대시키고 외관의 고급스러움 을 높였다.▶ 후방 충돌시 헤드레스트를 순간적으로 전방 및 상향으로 자동 작동시키는 액티브 헤드 레스트를국내 최초로 적용, 승객의 머리와목 부위의 충격으로 인한 상해를 대폭 줄인 게
에쿠스의 VIP마케팅처럼 전용 매장을 이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할 계획이다. 4) Promotion기존 에쿠스의 VIP전략을 유지하되 다른 수입차 브랜드와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위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를 도입하여 VIP고객을 대상으로 집중홍보를 수행한다.3. 국외(중국)시장의 마케팅 분석1. 중국 시장의 SWOT2. 중국시장의 STP1) Segmentation중국 시장의 STP는 뒤의 Appendix에 그 기초 자료를 첨부하였다. 한국에 비하여 중국의 신흥부유층은 서
■ 렉서스 VIP 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한 국내 자동차 업계의 브랜드 고급화 전략 제시Ⅰ. 국내 수입 차 시장 구도(1)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수입차 현황- 국내 수입차 판매량은 IMF이후 경제 회복과 더불어 소비심리 활성화 로 매년 200%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국내 시장으로 진 출하게 되는 기업의 증가로 꾸준히 지속될 전망이다.현재 국내에 진 출해있는 수입차 업체는 16개사 정도이다. (2) 수입차 브랜드 별
렉서스 마케팅 전략 및 기업분석Ⅰ. 국내 수입 차 시장 구도(1)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수입차 현황국내 수입차 판매량은 IMF이후 경제 회복과 더불어 소비심리 활성화로 매년 200%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국내 시장 으로 진출하게 되는 기업의 증가로 꾸준히 지속될 전망이다. 현재 국내에 진출해있는 수입차 업체는 16개사 정도이다.(2) 수입차 브랜드 별 점유율 현황렉서스의 국내 진출전인 00년도에는 BMW와 Benz의 시장 점유율이 6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