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넥슨을 통해 살펴본 온라인게임의 종류와 특성(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e비즈니수업 기말발표로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프로게이머란 직업과 전문방송의 등장, e스포츠라 불릴정도로 블루오션을 개척한 게임시장의 현황분석과 함께 PC와 모바일을 통해 그 영역을 넓혀가는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분석하였습니다. 깔끔한 화면구성과 비주얼한 디자인은 내용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컴퓨터/인터넷 사용 현황

2. 게임의 분류와 특성
(1) 게임의 분류
1) 아케이드게임
2) PC게임
3) 온라인게임
4) 슈팅게임
5) 액션게임
6) 퍼즐게임
7) 스포츠게임
8) 어드벤쳐게임
9) 롤플레잉게임
10) 시뮬레이션게임
11) 전략게임
(2) 게임의 특성
(3) 온라인 게임의 현황
1) 온라인게임이란?
2) 온라인RPG란?
3) Casual게임이란?
4) 웹보드게임이란?
5) 온라인게임의 추이와 베스트셀러
6) 온라인게임 종류

3. 결론
본문내용
2. 게임의 분류/특성

2-1. 게임의 분류

아케이드 게임
오락실에서 즐기는 게임
가장 긴 상용화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
스틱과, 버튼 사용하는 간단한 조작 구조
게임 산업 중 가장 매출 비중이 큼

비디오 게임
가정에서 TV에 기계를 연결하여 하는 게임
PS2, X-box 등이 대표적
스틱과, 버튼 사용하는 간단한 조작 구조
마리오, 파이널판타지, 철권 등이 대표적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론]`NHN` 인터넷기업 성공신화와 발전방향
  • 온라인 리서치 서비스폴에버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국내 최고의 패널 수를 기반으로 구축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조사 시스템을 통해서, 기업용 전문 조사 (마케팅, CRM) 및 학위 논문 / 개인 / 소호용 조사등의 온 / 오프라인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선 인터넷 서비스는 핸드폰을 통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PDA 등 다양한 무선 기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연구 준비 중이다. 마지막으로 솔루

  • [디지털콘텐츠] 콘텐츠 유형별 저작권 문제와 주요사건
  • 게임 콘텐츠 산업이란, 이러한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거나 판매하는 등 게임 콘텐츠와 관련된 모든 사업 부문을 지칭한다.게임 산업은 특정 형태의 콘솔을 TV, 모니터 등에 연결하거나 CD-ROM팩을 사용하여 즐기는 콘솔 게임, 개인용 컴퓨터에 의해 이루어지는 PC게임, 컴퓨터 게임장 등에 설치되어 운영되는 아케이드 게임, 그리고 다수의 이용자가 통신망을 통해 업체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동시에 게임을 즐기는 형태인 온라인 게임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이전과는 차이를 보인다. 예전의 온라인 동영상이 인터넷 매체의 본질적 특성 자체에 의존하고 있었던 것에 비해서 최근의 관심은 인터넷을 망으로 놓고 다양한 OTT(Over the Top)를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진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진화의 동인은 대체로 세가지 정도로 요약해 볼 수 있겠다. 첫 번째는 Internet-connected 디바이스의 폭발적 확산이다. Connected TV, 게임 콘솔, 블루레이 플레이어, 셋탑 박스 등 다양한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통해 의견을 응모하게 하여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고 관심을 증대하는 한편, 50명을 추첨하여 런칭 쇼에 참여하게 했다. 또한 사이트내에서 식물키우기 게임을 이용할수 있도록 하여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증대 시켰으며, 게임의 특성상 물, 비료주기를 자주 해야 하므로 사이트 방문자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었고 상위 점수 기록자 중 131명을 추첨하여 컴퓨터 등 경품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활발한 OFF-LINE 활동을 통한 구전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사

  • [국제마케팅]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
  • 통해 의견을 응모하게 하여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고 관심을 증대하는 한편, 50명을 추첨하여 런칭 쇼에 참여하게 했다. 또한 사이트내에서 식물키우기 게임을 이용할수 있도록 하여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증대 시켰으며, 게임의 특성상 물, 비료주기를 자주 해야 하므로 사이트 방문자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었고 상위 점수 기록자 중 131명을 추첨하여 컴퓨터 등 경품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활발한 OFF-LINE 활동을 통한 구전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