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분석] 인터넷쇼핑몰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몰과 인터파크를 선택한 이유
1. 삼성몰
2. 인터파크

Ⅱ. 우리나라 쇼핑몰의 현황

Ⅲ.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비교
1. 서비스 개시
2. 취급상품
3. 물류시스템
4. 마케팅 전략
5. 연간 매출액
6. 결제(지불) 방법
7. 배송기간

Ⅳ.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조건과 문제점
1.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조건
2. 문제점

Ⅴ. 결론

Ⅵ. 참고문헌, URL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이 국내에 첫선을 보인 지 3년째를 맞고 있다. 3,000여개 쇼핑몰이 들어서 시장규모 1조원으로 몸집을 키웠다지만 정작 업체들은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 외형성장에만 치우친 출혈경쟁과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 불충분한 인프라로 인해 매출은 늘어도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 소비자들의 불신까지 덧붙여져 위기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통계청이 8월 1,700여개 인터넷 쇼핑몰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월 매출 100만원 미만이 27%나 되고 500만원 이하가 절반을 훨씬 넘고 있다고 한다. 단 몇푼의 수익을 내는 업체는 3% 내외에 그치고 있다고 한다. 한창 잘 나간다는 대기업 쇼핑몰들도 어렵기는 마찬가지다. 올 상반기 중 지난해보다 2∼3배의 외형증가세를 보였지만 적자폭은 좀체로 줄어들지 않고 있다고 한다. 거기다 언제 흑자로 돌아설지도 불분명한 실정이다. 때문에 일부 그룹들은 쇼핑몰을 계속 끌고갈지조차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이익은 물론 매출액조차 한껏 부풀려져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를 물어보는 것을 금기사항으로 여길 정도라고 한다.
이를 반영해, 지금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는 요즘 매물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한다. 인터파크의 한 관계자는 『최근들어 중소 쇼핑몰 업체로부터 한주에 평균 3건 이상의 인수제의가 접수되고 있다』고 한다. 롯데닷컴도 최근 2개월 새 10여 개 업체로부터 인수 및 지분참여 제의를 받아놓은 상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의 구조 3.1 전자상거래의 발전배경 3.1.1 전자상거래의 개념 3.1.2 전자상거래의 유형 3.1.3 전자상거래의 특징 3.1.4 전자상거래의 효과 3.2 전자상거래의 유통구조 3.2.1 전자상거래의 현황 3.2.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유형 3.2.3 전자상거래의 물류3.2.4 전통상거래와 전자상거래의 유통구조4. 전자상거래 사례분석 4.1 국내 쇼핑몰 업체의 유통구조 사례연구 4.1.1 YES24 4.1.2 한솔CSN 4.1.3 두루넷쇼핑몰 4.1.4 삼성몰 4.2 국내 쇼핑몰의 유형 비교분석 4.3 전

  • 인터넷경매 분석
  • 의 서비스와 업태를 가져 왔으며, 특히 인터넷 쇼핑몰, TV홈쇼핑, 카탈로그, 다단계판매 등의 무점포 소매업태는 21세기형 소비자욕구에 부합하는 업태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더 이상 인터넷 쇼핑몰은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소매업태가 아니다. 아니 새로운 소매업태의 축으로 자리를 잡은 듯하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지난 96년 롯데닷컴과 인터파크가 사업을 시작한 후 99년 삼성과 LG 그리고 최근 CJ 에 이르기 까지 대기업들이 시장에 진입하면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전자상거래의 이해1)전자상거래의 정의2)전자상거래와 기존 상거래 방식의 비교3)전자상거래의 유형2.인터넷 쇼핑몰의 이해1)인터넷 쇼핑몰의 정의2)인터넷 쇼핑몰의 유형3)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변화4)인터넷 쇼핑몰의 핵심전략3.인터넷 쇼핑몰 시장환경 분석1)전자상거래 업계의 현황2)인터넷 쇼핑몰 시장현황3)외부환경분석4.옥션의 경영전략분석4-1.옥션의 이해1)인터넷 경매의 이해2)옥션의 사업개요3)옥션의

  • [유통학개론]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전략 분석
  • Ⅰ. 전자 상거래의 등장과 인터넷 쇼핑몰1. 전자 상거래란?인터넷 산업의 발달에 힘입은 정보네트워크의 통합적 활용을 통해 기업의 경영 효율을 높이고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자 상거래 분야가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전자상거래란 대단히 함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기업 간, 기업과 개인 간 및 정부 간에 이루어지는 다양한 거래를 의미하는 것으로 정보기술의 통합적 활용을 통하여 기업의 경영 효율을 높이고

  • [패션리테일링앤머천다이징 공통]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무점포 소매업 중에서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에 대해서 다음의 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 방통대 생활과학과 4학년 패션리테일링앤머천다이징 공통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무점포 소매업 중에서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에 대해서 다음의 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①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의 특징에 대한 비교분석②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비교분석③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의 판매촉진 유형에 대한 비교분석Ⅰ. 들어가며Ⅱ.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 비교분석1. 개념1) 인터넷 쇼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