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창업론]모텔 사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자료입니다. 다소 파격적인 아이템이긴 하지만 시장규모와 대형 브랜드의 부재, 고급화 전략등을 감안하면 매우 매력적인 사업이라는 판단아래 약 3개월동안 시장분석과 자료수집, 사업전략을 구상하여 깔끔한 템플릿으로 만들었습니다. 팀프로젝트를 수행하신다면 모텔이라는 아이템으로 수업시간을 재미있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사업계획
1-1. 사업개요
1-2. 시장분석
1-3. 경쟁분석
1-4. 마케팅 전략
1-5. 매출계획
1-6. 일정추진 계획

2-사업전략
2-1. 기본방침
2-2. 운영 계획

3-투자소요자금
3-1. 투자비 지출내역

4-비젼
4-1. 비젼
4-2 모텔 현재와미래
본문내용
1-1 사업개요

모텔 문화는 21C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혀가고있다. 단지 숙박의 의미가 아닌 놀고,쉬고,즐길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어가고있는것이다.
엠티온은 기존의 어둡고 은밀하게만 느껴진 모텔문화를 좀더 밝고 거부감없이 다가갈수있는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하는 것 에 컨셉을 잡고 웹상에서 직접보고 마음에 드는 곳 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인터넷문화와 접목시키는 것입니다.

1-2 시장분석
현재 우리나라에는 약 20만개의 모텔이 있다. 그 중에 젊은층들이 어울리는 번화가와 대학가에는 약 7만개가 존재하고 그 외 신도시를 중심으로 13만개의 모텔이 존재하는게 현재 모텔의 현주소이다.
이 중 약 7만개의 모텔은 젊은층을 타겟으로 최신DVD시설이나 노래방등 기존 모텔들과 차별화된 영업을 하며 새로운 시도를 보이고있다. 이러한 시도는 젊은세대들에게 새로운 데이트 문화를 만들고 숙박만이 아닌 저렴한 요금에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를 가지고있는 젊은세대들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모든 정보를 얻고 행동하며 생활한다.
그리고 그 외 약13만개의 모텔은 신도시와 외각에 위치해 중,장년층들이 주 고객이 된다.
그 중에 신도시에 생기는 신축모텔은 번화가에있는 모텔과 비교해도 손색이없을만큼 최신시설에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곳이 적지않다.
엠티온은 이러한 시장조사를 마치고 과연 젊은세대들을 포함해 중,장년층들이 이러한 정보를 얼마나 알고있을까 라는 점에서 착안 모텔소개&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같은 금액에 더 좋은 시설을 가고싶어하는건 모든 사람들의 심리이며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 활발한 운영을 선보일것입니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굿인대 전 재목에 낚였습니다. 모텔사업계획서는 아니자나요.
  • volum***
    (2009.10.11 22:37:17)
회원 추천자료
  • [벤처창업론]남성 스킨케어전문점 사업계획서(A+리포트)
  • 사업 특성상 경쟁사가 몰릴 가능성이 크다.소비층의 연령에 따라 가격에 대한 인식차이가 많이 다르다.국내 기업 최초의 남성 피부 관리 시발점남성 외모 관리 시장의 급신장.점차적인 시대적인 남성상의 변화(터프한 이미지의 남성 -> 아름다운 남성)위협기회사업규모 및 발전방향가맹점 40개 설립 목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영업망 확충시장 진입 전략시장 진입 전략천연 재료회원제예약제매니저 교육맞춤형VIP Shop 운영5. 마케팅

  • [창업론] [벤처창업론]한식다과 전문까페 사업계획서(A+리포트)
  • 사업장소재지업 태음 식 업종 목다과카페창업(예정)일자2009. 12. 09종업원 수(예정)7명특 이 사 항포장주문가능Ⅲ. Concept1. 주요 Concept“현대적 감각으로 변신”바쁜 현대인들의 요구를 반영해 맛은 물론 영양과 간편함을 모두 갖춘 메뉴들을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식사 대용식 문화로 학생들 사이에서는 지금 우리 식생활문화에 깊숙이 자리한 빵과 함께 새로운 영양식 간식으로 다과를 제공하며 조리방법에 따라

  • [창업론] [벤처창업론]이벤트대행 전문점 사업계획서(A+리포트)
  • 사업 분야1. 사업목적 및 추진배경2. 사업 분야3. 주요 유치 고객Ⅲ. 이벤트업체 현황1. 이벤트업계 규모 분석2. 경쟁사 현황 및 분석Ⅳ. 사업계획1. 단계별 사업추진 계획2. 단계별 세부계획3. 사업 세부내용Ⅴ.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내∙외부요인에 의한 마케팅 전략Ⅵ. 추정 재무제표1. 소요자본2. 추정재무제표Ⅶ. 향후 추진 계획1. 사업계획 방안(5개년)2. 세부사항이벤트대행 전문점 창업계획서Ⅰ. 회사현황1. 회사개요•회 사 명 - 신

  • [벤처창업론]아기동반 외출의 도우미 아기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
  • 사업 경험의 부재에 따른 위기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부족낮은 인지도에 따른 막대한 마케팅 비용 소요젊은 인력구성으로 젊은 엄 마의 성향 파악/ 대처능력능동적이고 강인한 추진력구전&인맥StrengthWeaknessThreatOpportunity경쟁업체 분석 – 동종의 경쟁업체 없음!!사업아이템조직도(창업 인원 8名)보육교사(1), 주방장(1), 서빙(1) 추가 고용직원들의 직무 순환 실시사 장(1)광고/고객관리(2)서 빙(1)보조 보육사(1)주방 보조(1)자재관리(1)지배

  • [창업론] [창업론]애견의류쇼핑몰 사업계획서(A+리포트)
  • 애견의류쇼핑몰 사업계획서INDEX0사업의 개요1-1 사업의 목적1-2 기대효과 및 수요자사업의 내용2-1 사업의 구조2-2 컨텐츠 성공하기위한요소 2-3 사업의 특성2-4 검색 키워드의 결정요인2-5 시장의 현황2-6 경쟁업체의 현황사업관리 및 추진계획3-1 마케팅 계획3-2 이벤트 계획3-3 조직구성3-4 사업비용3-5 위험도 및 특수 고려사항향후발전방향12341.사업의 개요1-1 사업의 목적1-2 기대효과 및 수요자1. 사업개요1. 사업의 목적자신의 애완동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