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창업론]모텔 사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자료입니다. 다소 파격적인 아이템이긴 하지만 시장규모와 대형 브랜드의 부재, 고급화 전략등을 감안하면 매우 매력적인 사업이라는 판단아래 약 3개월동안 시장분석과 자료수집, 사업전략을 구상하여 깔끔한 템플릿으로 만들었습니다. 팀프로젝트를 수행하신다면 모텔이라는 아이템으로 수업시간을 재미있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사업계획
1-1. 사업개요
1-2. 시장분석
1-3. 경쟁분석
1-4. 마케팅 전략
1-5. 매출계획
1-6. 일정추진 계획
2-사업전략
2-1. 기본방침
2-2. 운영 계획
3-투자소요자금
3-1. 투자비 지출내역
4-비젼
4-1. 비젼
4-2 모텔 현재와미래
- 본문내용
-
1-1 사업개요
모텔 문화는 21C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혀가고있다. 단지 숙박의 의미가 아닌 놀고,쉬고,즐길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어가고있는것이다.
엠티온은 기존의 어둡고 은밀하게만 느껴진 모텔문화를 좀더 밝고 거부감없이 다가갈수있는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하는 것 에 컨셉을 잡고 웹상에서 직접보고 마음에 드는 곳 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인터넷문화와 접목시키는 것입니다.
1-2 시장분석
현재 우리나라에는 약 20만개의 모텔이 있다. 그 중에 젊은층들이 어울리는 번화가와 대학가에는 약 7만개가 존재하고 그 외 신도시를 중심으로 13만개의 모텔이 존재하는게 현재 모텔의 현주소이다.
이 중 약 7만개의 모텔은 젊은층을 타겟으로 최신DVD시설이나 노래방등 기존 모텔들과 차별화된 영업을 하며 새로운 시도를 보이고있다. 이러한 시도는 젊은세대들에게 새로운 데이트 문화를 만들고 숙박만이 아닌 저렴한 요금에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를 가지고있는 젊은세대들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모든 정보를 얻고 행동하며 생활한다.
그리고 그 외 약13만개의 모텔은 신도시와 외각에 위치해 중,장년층들이 주 고객이 된다.
그 중에 신도시에 생기는 신축모텔은 번화가에있는 모텔과 비교해도 손색이없을만큼 최신시설에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곳이 적지않다.
엠티온은 이러한 시장조사를 마치고 과연 젊은세대들을 포함해 중,장년층들이 이러한 정보를 얼마나 알고있을까 라는 점에서 착안 모텔소개&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같은 금액에 더 좋은 시설을 가고싶어하는건 모든 사람들의 심리이며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 활발한 운영을 선보일것입니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내용은 굿인대 전 재목에 낚였습니다. 모텔사업계획서는 아니자나요.
- volum***
(2009.10.11 22:37: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