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피자헛 매장확장 수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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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문제접근배경
■현 매장 배치도

PART Ⅰ)
■확장 전 현금흐름
■확장 후 현금흐름

PART Ⅱ)
■월 별 고객수측정
■확장 후 현금흐름증가량
■결론 및 한계점
본문내용
1990년대 이후부터 우리나라에는 많은 다국적 외식업체가 자리잡기 시작하였다. 패스트 푸드점, 패밀리 레스토랑 등이 그 예라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피자'부분에서 1위를 고수하는, 외식업체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기업체로 우리는 '피자헛'을 들 수가 있다. 이러한 '피자헛'의 연혁과 성과는 다음과 같다. 1985년 2월 이태원에 피자헛 1호점을 개설한 (주)한국피자헛은 '88올림픽 및 '93대전엑스포 공식 피자 공급 업체로, 코리아 헤럴드와 서울 리서치의 공동조사('95.12)와 캠퍼스저널 여론조사('99.7)에서는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로, 네티즌 인기대상('99.7)에서는 피자부문 1위로 선정되었으며, 2000년 1월,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외식업체 부문에서도 단독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최고의 피자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이렇게 '피자'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는 '피자헛'을 우리는 프로젝트 대상으로 잡게 되었다. 요즘 많은 어린이, 청소년, 젊은이들은 패스트푸드나 피자 같은 서양 음식을 즐겨먹으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피자를 먹기 위해 주로 피자헛에 가는 경우가 많다. 그 결과 피자헛에 갔다가 자리가 없어서 할 수 없이 되돌아 나오거나 기다린 경험을 한 사람들 또한 꽤 많이 있는데, 우리들이 자주 찾는 신촌점 '피자헛'도 예외는 아니다. 실제로, 주말이나 평일 점심 혹은 저녁시간 때가 되면 그곳을 찾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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