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포스코기업 PR 전략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세한 사항은 목차를 참고하시구요
참고로 워크샵 발표때 1등했던 포스코기업 PPT 자료 입니다.
다운받아 보시고 솔직한 자료 평가 부탁드립니다.
목차
1. POSCO의 역사
- 시대의 변화

2. POSCO의 상황
- POSCO의 상황분석
- 소비자가 인식하는 POSCO

3. POSCO의 장애요인
- 기업 이미지 개선의 필요성

4. POSCO의 전략
5. POSCO의 사회공헌 및 지역관계사례
- 교육
- 환경 투자
- 축제, 제전, 대회 등의 후원 및 참여
- 장애인, 노약자 시설 후원 및 행사개최
- POSCO 봉사단 현황
- 환경
- 주택 단지 조성
- 여가 생활 서비스 제공

6. POSCO의 문화마케팅

7. POSCO의 광고
- POSCO 광고 시리즈
- 6개의 광고사례 분석

8. POSCO의 광고 성과

9. POSCO의 기업 PR 성과
본문내용
POSCO의 장애요인
긍정적 인식 - 국가 경쟁력에 기여
세계적인 기업신뢰감
발전 가능성
부정적 인식 - 정치성이 짙음
군대조직 이미지
(딱딱함. 무거움,관료적)
친근감 부족
낮은 미래지향성

-->POSCO 기업인식의 부족과 글로벌 기업이미지 필요성 시급

철은 POSCO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본질이며, 국민의 인식 속에 존재하는 언어 따라서 철에 대한 이미지 개선을 통해 POSCO 이미지 개선 --> 철의 유용성, 생활친화성을 중심으로 휴머니티한 이미지 결합
[포스코의 Humanity? Moving, Familiarity, Global]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포스코 http://www.posco.co.kr/
포스코 e-비즈니스 http://www.steel-n.com/
21세기 북스, 디지털 포스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일 자체가 안 열립니다. 환불해주세요.
  • oyoyoyoy***
    (2007.09.04 17:35:3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기업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기 시작하였다. 또한 기존의 정부와 시장이라는 두 섹터에서 시민사회단체, 즉 NGO와 NPO가 등장하면서 국가통치구조(National Governance)가 다원화되기 시작하였다. 이렇듯 다양한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의 출현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새로운 관심을 갖게 하였으며 사회공헌활동이 경영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게 되었다.2. 기업의 사회적 책임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기업의 사

  • 포스코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 목 차Ⅰ. 서론 ( CSR 과 기업선정 ) 1. CSR 의 개념 1) CSR 의 의미2) CSR 의 중요성2. 기업선정 1) 포스코2) 포스코를 선정한이유Ⅱ. 본론 ( 포스코의 CSR )1.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사례 ① 환경과 에너지② 사회봉사③ 상생경영2.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광고 사례 ① TV광고② 인쇄광고Ⅲ. 결론 (포스코의 CSR평가 와 나의 생각)1.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성에 대한 평가2. 나의 전략적인 접근 및 평가Ⅰ. 서론 ( CSR 과 기업선정 )1. CSR(기업의

  • [경영윤리] 이해관계자 집단의 이해조정책임
  • 기업사례 ②2-2 포스코웨이 시사점: 기업생존의 원천은 고객이며 고객의과 함께 발전하는 것이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 고객과의 신뢰를 선택 포스코웨이는 기업활동의 중심에 고객을 두고, 고객만족 수준을 넘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가져다 주고 있다. 2. 이해조정책임 기업사례 ③2-3. IR과 LG IR 이란?PRIR일반사람을 대상으로 기업활동을 홍보회사의 장점만 전달.투자자들만을 대상으로 기업의 경영활동 및 관련된 정

  • [인적자원개발]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전직지원프로그램
  • 목차(1) 서론- 연구목적- 연구방법- 내용구성(2) 본론- 이론적 배경전직지원프로그램의 개념과 목적전직지원프로그램의 절차와 내용전직지원프로그램의 구성요소전직지원프로그램 내용- 국내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현황국내 현황미국 현황일본 현황- 기업체 사례대우자동차포스코국민은행US Department of Labor - Employment and Training Administration Washington State Department of Employment Security AOCFI AT&T Resource Center & Lee Hecht Harrison BoeingAgilent Technologies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방안
  • 기업의 상생방안목차Ⅰ. 서론1.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2. 연구 방법 및 연구 구성Ⅱ.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에 대한 이론적 고찰1. 상생협력에 대한 이론적 고찰2. 중소기업의 글로벌화과정에서의 상생의 필요성Ⅲ. 대․중소기업 협력 현황 및 문제점1. 주요 산업별 대․중소기업 간 협력 현황2. 대․중소기업 협력 관계의 문제점Ⅳ. 대․중소기업 양극화 원인Ⅴ. 국내외 모범 사례분석 및 시사점Ⅵ. 대․중소기업 양극화 해결책과 전략Ⅶ.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