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리바트가구의 생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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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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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바트가구 선정이유
♣ 리바트가구의 전반적인 조사
◎ 리바트가구 소개 및 고객혜택 묶음
① 리바트가구 소개
② 리바트가구의 제품
◎ 생산전략에서 타 기업과 구별되는 경쟁우선순위
◎ 리바트의 흐름전략
◎ 가구 생산 공정 및 주요 공정 의사결정 문제
◎ 리바트의 생산능력 (여유생산능력. 인력규모, 초과작업시간, 재고 등)
◎ 가구 생산 자재관리
◎ 앞으로의 생산일정계획
◎ 가구 생산 후 재고관리
◎ 국내 공장 분포 현황과 리바트 가구 공장의 입지
◎ 공장 내의 물리적 배치
◎ 가장 주력하고 있는 기능 부문
◎ 리바트의 품질관리 시스템
◎ 리바트의 ERP시스템
♣ 리바트 가구의 장단점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리바트 가구의 장점 & 단점
◎ 리바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리바트가구 공장 견학 및 조사에 대한 소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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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트 26년 전통의 한국의 최대 전문가구회사로서 혼례용 가구, 주방용 가구, 사무용가구,인테리어, 선실가구 등을 생산, 공급하는 종합가구 메이커이다.
모던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에서 신속한 A/S, 빠르고 정확한 택배시스템 그리고 완벽한 품질까지 21세기 생활문화를 리드하는 한국의 1등 가구 브랜드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IVART(LIVE + ART)라는 브랜드의 의미대로 생활예술을 표방하고, 가꾸어 나가고 있으며 전국 200여 개의 유통망을 통하여 토털 서비스를 펼치는 한편, 최근에는 가구업계의 고질적인 거품가격 관행을 과감히 탈피하여 정직한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구축에 앞장서는 등 가구산업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체이다.
또한, 고객감동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하고, 실천하며 이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측면에서는 제품개발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인간공학적, 환경 친화적인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차별화, 집중화, 전문화, 내실화를 추구하고 있다.
완벽한 품질 실현을 위해 자체 생산관리, 협력업체 관리를 철저히 시행하고 이를 위해 품질개선위원회를 구성하여 품질관리 강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그대로 노출, 수용하는 홈페이지를 운영,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한 것도 리바트만의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다. 리바트는 단지 국내 정상기업이라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가구 선진국인 이태리 등과 디자인과 품질 면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글로벌한 이미지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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