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 데이콤 인터파크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파크
1. 인터파크 회사연혁 1
2. 인터파크의 개요 3
3. 사업영역 4

Ⅱ.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란.... 5
① 전자상거래의 개념 5
② 전자상거래 발전과정 5
③ 전자상거래의 특징 6
④ 전자상거래의 파급효과 6
⑤ 전자상거래의 국내외 동향 7
⑥ 국내 전자상거래에 대한 평가와 전망 8

2. SWOT 분석 9
① 1기 SWOT분석 (1996년 6월 ∼ 1997년 9월 ) 9
② 2기 SWOT 분석 (1997년 10월 ∼ 1998년 12월 ) 9
③ 3기 SWOT 분석 (1999년 1월 ∼ 2001년 현재 ) 10

3. 데이콤 인터파크의 중간분석 11
① 2기에 대한 기존 사업의 문제점 11
② 데이콤 인터파크의 운영성과 12

4. 3기에 대한 STP전략 13
※ 인터파크 최근 신문 기사 모음.... 15

본문내용
인터파크는 인터넷이라는 용어조차 생소했던 96년 6월 1일,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해 한국에 본격적인 전자상거래 시장을 열었다.
전자상거래 관련 모든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해 온 인터파크는, 『2002 FIFA 월드컵 입장권 공식 판매 대행사』로 선정됨으로서, 그 기술력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인터파크는 월드컵을 통해 입증된 기술력과 전세계적인 인지도를 바탕으로 전자상거래 기술사업 및 솔루션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인터파크가 처음 인터넷 쇼핑몰을 열 당시 전자상거래는 하나의 사업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세계 수준의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가 경쟁력의 핵심 산업군으로 성장하였다.
인터파크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로서의 비전을 세우며, 국내 전자상거래 서비스와 기술을 바탕으로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글로벌 네트워크로 연결, 인터파크의 기술과 서비스가 전자상거래의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면 한다. 이러한 인터파크가 어떤 회사인지 앞으로 그동안 어떻게 사업을 발전을 해왔는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 목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방법Ⅱ. 이론적 배경1.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특성1. 인터넷마케팅의 등장배경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가치3. 인터넷마케팅의 특성2. 인터넷마케팅의 전략2.1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유형1) 제품전략 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Ⅲ. 사례연구1. 국내 사례 1. 한솔 CS클럽2. 인터파크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2. 국외 사례2.1 아마존2.2 소니2.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Ⅳ. 결 론1. 연구결과

  • [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의 문제점 및 전망
  • 인터넷 몰이라고 말 할 수 있다.3) 종합 간접판매형 몰 - 인터파크(www.interpark.com)종합 판매형이라는 점에서는 위의 두 기업과 마찬가지로 아마존, Yse24와 같은 전문 몰과는 구별이 된다는 점에서 같다. 하지만 간접판매라는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이는 인터파크내에 상품의 재고를 확보해두고 상품을 파는 형식이 아니라 작은 여러 몰들을 단순히 입점시켜 소비자들과 연결을 해주는 일종의 e-marketplace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상품에 대한 책임은 인터파

  • [학사][전자상거래]인터파크로 본 국내 인터넷쇼핑몰의 서비스마케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고찰
  • 인터파크유통업체 부설방식직접직접직접- 롯데, 현대백화점- 신세계사이버쇼핑몰복수몰 중개방식간접직접간접- 메타랜드전문쇼핑몰전문점 방식직접직접직접- 토이마트쇼핑몰- 종로서적제조업 직판방식직접직접직접- 좋은사람들전문 중개방식간접직접간접- 365홈쇼핑자료 : 이재규(1997)의 분류방식을 수정재정리한 것임.③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 종합쇼핑몰 + 전문몰)자료: 1999년 6월 대한상공회의소가 500개 기업대

  • [소비자행동] 인터넷쇼핑몰 불평행동처리 분석
  • 인터파크1,5206,802,45026,97217,741,428,99*홈쇼핑 기반 인터넷 쇼핑몰 이용시간이 다른 쇼핑몰에 비해 월등히 높다.*국내 전체 쇼핑몰 사이트 접속순위는 LG이숍 -> CJ몰 -> 롯데 순이다.* 기업에 대한 조사 : LGe shop 과 Interpark정보기술(IT)에 기반한 데이콤 인터파크인터파크사업내용국내최초로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한 인터파크는 각종 전기/전자제품, 컴퓨터를 포함해 수십만종이 넘는 상품을 갖춘 종합쇼핑몰, 티켓, 도서, 음반, 게임패키지, 여행상품

  • [TV홈쇼핑]CJ39쇼핑에 관한 경영분석
  • 인터넷쇼핑몰 OPEN2001. 09 한국능률협회 200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통신판매서비스부문 1위 기업 선정 2) 사업소개CJ39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 가격경쟁력, 고객감동서비스, 고급정보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열려있는 종합 On-line 백화점으로서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shop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전문화된 온라인 마케팅 기업으로서 국내 홈쇼핑 1위, 세계 2대 홈쇼핑으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