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위험한 아이들 교육심리학적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위험한 아이들”을 본 후 교육학적 입장에서의 감상문
본문내용
교육심리 수업의 레포트로 교육자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나라면 어떻게 대응할는지를 느끼도록 위험한 아이들을 보게 되었다. 처음 제목을 들었을 때부터 대략 이 영화가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은지 알아들을 수 있을 만큼이나 영화의 제목과 내용은 너무 뻔해 보였다.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불량한 청소년들이 있는데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좋은 학생들이 되어간다는 식의 성장 스토리. 한동안 영화의 단골 메뉴가 아니였던가. 그러나 이런 영화가 번성하고 계속 되는 것도 다 이유가 있어서다. 교사와 학생간의 사랑, 존경, 박애 정신이 그만큼 지금의 이 사회에 절실하다는 것이다. 우리 현 사회의 교육 현장에서 심각하게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가 무너지고 있다. 매일 뉴스에는 크고 작은 학교폭력 사태를 마치 처음 겪는 일처럼 부풀려 보도하고, 교사가 학생을 체벌하고, 학생이 교사를 신고하고 구타하는 사태를 아무렇지 않게 보도한다. 사제 간의 신뢰가 바닥을 드러내고 있음을 여실히 드러내 주는 것이다. 이 영화에 나타난 교육 현장과 선생님과 아이들의 관계를 통해 수긍이 되는 부분도 있었고 저렇게 하지 않고 다른 방법도 있었을 텐데 등 나름의 생각을 해볼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과교육론 전영역 서브노트
  • 심리는 그들을 도덕적 주체로 존중해 주는 것이기 때문5. 구성주의적 관점에 대한 비판`학생들에게 그들이 선택한 것을 자유롭게 학습하도록 내버려 둔다면↓선택권을 향유하기 이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이나 기능을 학습하는데 실패하게 될 것정해져 있는 학습내용의 진도를 따라가기 어렵고, 시끄럽게 되고, 학생들은 난폭해지며 교사에게 잘 복종하지 않을 것Hersh모형: 정의적 영역의 도덕교육을 세 가지의 단계로 명료화: 주의(관

  • 감성지능, 공감, 배려윤리 고찰 - 초등도덕교육에의 적용
  • 교육중 ‘실천’이 적용된 사례5월 16일 토요일, 멘토링을 하러 공주 정명학교에 가게 되었다. 효포초등학교라는 일반초등학교와 공주정명학교 특수학교의 통합교육이 시행되는데, 도우미로 가게 된것이었다. 내가 봉사하게 된 반은 6학년이었다. 서로 인사를 나눈후, 일반친구와 장애친구가 짝을 이루고,다시 모둠을 이루어 아이들은 전지에 한 아이의 몸의 윤곽을 그리고, 그 몸을 색깔로 채우는 수업을 진행했다. 처음해보는 통합교육이라 아이들이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정 정리
  • 교육수준 및 교육성취도, 문화적 배경, 문해수준, 경제적 상황, 평생교육 참가기록, 거주지역 등에 관한 분석이 필요하다. 이것은 개인적인 상황과 아울러 국가적 이념이나 발달목표 등을 고려하여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학습자의 상황을 분석하는 단계이다.일반적으로 학습요구를 파악하는 방법으로는 설문조사와 학습자와의 면담 등이 활용된다. 이와 함께 이전에 실시하였던 교육 프로그램에서 학습자들이 남기고 간 기록이나 감상문 등을 활용하는

  • [교육철학] 루소의 교육사상에 대해서
  • 교육자의 성질을 연구하여 교육을 결정해야만 한다는 것이다.셋째, 개인으로서 발전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그의 사상은 사회를 저주한 점과 계약적 사회관에 입각한 교육 이상의 특색을 나타낸 것으로서 “인간교육은 순수하게 개개인의 자신을 목적으로 할 것이지 외적인 목적에 이끌릴 수 없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는 당시 상류계급의 아이들이 인위적인 교육을 받게 하고 있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넷째, 인간도야의 이념의 강조라고

  • 역사학과 역사교육
  • 교육의 위험성을 웅변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아닌가? 그렇다면 역사가 맡아야 할 진정한 역할은 무엇이고 역사교육이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목표는 무엇인가. 역사의 소임은 인간의 삶을 구성하는 다양한 영역에서 공개적으로나 혹은 은밀하게 작동하며 개인과 집단의 삶을 왜곡하고 억압해왔던 각양의 권력과 각종의 이데올로기를 밝혀내고 비판하는 것이다. 역사교육도 마찬가지다. 자라나는 세대에게 민족의 일원으로서 지녀야 할 민족정신과 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