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육] 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1. 우리 시․도의 모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초등학교][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사회과와 과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 사회과 기능향상을 위한 교수,학습법과 그를 적용한 실제 수업 사례
-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5학년 1학기 3단원 환경 보전과 국토 개발
- [초등사회] 사회 교과서 단원 재구성 -5학년 2학기 `우리 나라 경제 생활의 특징`
- 목차
-
1. 단원명 : 1. 우리 시․도의 모습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 계획
5. 단원의 평가 계획
6. 본시 전개과정
7. 본시 교수․학습지도안
- 본문내용
-
1. 단원명 : 1. 우리 시․도의 모습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시․도의 모습’에 대하여 지리적 및 역사적 관점에서 접근하여 한지역의 모습을 지도를 이용하여 알아보고 자연 환경과 생활 모습과의 관계를 이해하며, 달라진 시․도의 모습을 알아보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첫째 주제는 지도를 이용하여 시․도의 자연 환경 및 인문 환경에 관한 주요 사실, 현상, 특징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둘째 주제에서는 계절에 따른 자연 환경의 변화가 지역 사람들의 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고, 자연 재해의 종류 및 극복 과정이나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였다.
셋째 주제에서는 지역의 모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사진, 그림, 지도, 연표 등을 통해서 알아보고, 현장 학습의 순서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였다.
3. 단원의 목표
가. 지식․이해
(1) 지도의 기본 요소 활용 방법을 이해한다.
(2) 지도를 이용해서 시․도의 자연 환경과 인문 환경에 관한 주요 특징을 이해한다.
(3) 계절에 따른 자연 환경의 변화가 지역 주민의 생활에 끼치는 영향을 이해한다.
(4) 지역에서 발생되는 자연 재해의 종류와 극복 과정을 이해한다.
(5) 우리 지역의 옛날과 오늘날의 모습이 변화하였음을 이해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학 현미경의 원리와 구조 및 사용법
- 나의 꿈 나의 인생설계 인생목표 인생계획 인생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
- 사회복지정책론_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갈등이 발생하는 예를 하나 들고, 그러한 가치 갈등이 발생하였을 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과제를 제출하시오 수업 시에 언급한 내용외의 가치 갈등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면접:사회복지사 면접질문 참합격답변-장애인재활상담사면접 생활재활교사면접 사회재활교사면접자기소개서
- 가족생활교육_본인이 관심 있는 가족관련 이슈 및 현상들을 수업시간에 제시되었던 가족 관련 관점 및 이론 교환이론, 구조기능론, 생태체계, 갈등이론, 성인적 관점 및 건강가정 관점)에 근거하여 기술하시오
- [영화]시나리오-돼지가 우물에 빠진날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연습문제 2장풀이
- 시설관리 직무수행계획서(청사 공단)
- 시설관리공단 직무수행계획서 패스 예시문
- 제산제와 아스피린의 정량 실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