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제성을 부각한 경차마케팅_마티즈를 중심으로(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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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 발표자료로 작성하였던 자료입니다. 대우자동차 마티즈II 마케팅 분석자료로서 중대형차와 비교하여 뛰어난 경제성과 연비, 디자인, 내부구조등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 대형차의 종류

2 - 중형차의 종류

3 - 소형차의 종류

4 - 경차의 종류

5 - 경차와 대형차의 비교

6 - 경차와 중형차의 비교

7 - 경차와 소형차의 비교

8 – 마티즈의 이점
본문내용

마티즈II
국내 시장에서 경차 혜택이 주어지는 유일한 모델 마티즈Ⅱ가 디자인을 원형 위주로 해 귀여운 이미지가 강했다면 뉴 마티즈는 선이 굵은 쪽을 추구한다
- 헤드램프: 기존 써클 램프의 이미지에 방향지시등을 연결시킨 듯한 형상의 헤드램프는 한층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 안개등 :뛰어난 배광 능력의 원형 안개등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 메탈릭 루프 랙 : 기존 루프랙의 기능성에 스타일적인 요소를 가미한메탈릭 루프 랙은 측면의 역동성을 한층 더 강조해 줄 수 있도록 라운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 센터 클러스터 : 세계적인 흐름에 맞춰 계기판을 차의 중심부에 위치시킨 센터 클러스터 설계로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 메탈그레인 : 선터페시아와 도어암레스트에 적용된 메탈크레인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 시트벨브 조절 장치 : 체형에 맞는 운전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첨단엔진 : 파워는 최대한 살리고 연료는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M-Tecll엔진
- 4단 자동변속기 : 동력전달 효율을 증가시켜 연비를 대폭 향상시켰고변속시 토크를 제어하여 변속충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비교분석자료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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