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교육에 대한 나의 소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아교육에 대한 나의 소견
본문내용
유아교육에 대한 나의 소견

건축물을 세울 때, 가장 밑바탕이 되는 것이 바닥 다지기이다. 바닥이 튼튼해야 그 위에 세워지는 건축물이 제대로 설 수 있다. 매우 흔하고 추상적인 예일지도 모르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유아교육에 대한 가장 큰 생각은 이렇듯 튼튼한 바닥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유아교육을 공부한지 이제야 3년째에 접어들고 있고 어떻게 본다면 유아교육에 대한 소견을 말하기란 한없이 부족하고 이르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그 시간동안 나는 단순히 아이를 좋아해서 유아교육을 하고 싶다는 생각보다 많은 성장을 했다. 유아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한 공부가 나아가 교육에 대한 관심으로 넓어 졌다고나 할까.

기본적으로 사전적, 이론적으로 보았을 때 보통 어린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1~2년간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활동을 일컬어 유아교육이라고 말하여진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서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이 확장될수록 여러 가지 의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이는 유아교육이 그리 쉽게 설명할 수 없다는 것으로 보인다. 나도 유아교육에 대해 쉽게 말할 수는 없겠지만 지금까지 해 온 공부와 미래의 교육자로서 나의 교육관을 바탕으로 유아교육에 대한 소견을 말해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에요...내용이 너무 부족한 것 같아요
  • babyfis***
    (2014.04.14 02:09:28)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를 위한 자연친화적 환경교육과 관련한 최근(2013) 기사 2편 이상을 스크랩하고, 자신의 소견을 밝혀 현행 영유아 교육에 적용 방안
  • 소견을 밝혀 현행 영유아 교육에 적용 방안을 모색하여 보시오영유아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사회문화적 특징 중 시대적 요청사항으로 자연친화적 환경교육을 들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자연친화적 환경교육과 관련한 최근(2013) 기사 2편 이상을 스크랩하고, 자신의 소견을 밝혀 현행 영유아 교육에 적용 방안을 모색하여 보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를 위한 자연친화적 환경교육과 관련한 최근(2013) 기사1) 기사1- 나의 의견2) 기사2- 나

  • [간호학] 보건소스터디가이드라인
  • 교육-출산준비교실, 뇌졸중 예방교실, 건강증진교실4건강의 전화-수신자 부담-성인병, 정신장애, 성문제 등 건강에 대한 모든 것을 상담각분야의 전문의에게 의뢰하는 연계체계를 갖추고 있다. 5보자보건-임산부 등록관리, 산전진찰, 영유아 등록관리선천성 대사이상 검사-검사시기:생후3-7일 이내-정신지체 조기발견을 위해 보건소 산부인과, 병의원에 검사전염병관리-법정 전염병과 집단환자 발생시 역학조사와 환자관리-AIDS, 나병의 무료검진

  • [도덕성 발달이론] 유아기 도덕성 발달(도덕성 발달의 정신분석이론, 인지발달이론, 학습이론)
  • 도덕성 발달이론 유아기 도덕성 발달(도덕성 발달의 정신분석이론, 인지발달이론, 학습이론)CONTENTS유아기 도덕성 발달I. 정신분석이론가) 정신분석이론나) 도덕성 교육다) 정신분석이론에 대한 비판II. 인지발달이론가) Piaget의 도덕성 발달이론나) 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III. 학습이론* 참고문헌유아기 도덕성 발달도덕성(morality)은 사회생활을 해 나가는 데 있어서 옳고 그른 것을 구별할 수 있고, 이것을 자기 것으로 받아들여 행동하는 것

  • [2018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4B]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출처표기]
  • 교육대학원, p16-p1711. 유치원 교원의 유치원 평가에 대한 인식(2009), 이경희,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p8-p9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영유아교육기관의 평가1) 평가의 개념2)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3) 평가의 기준2. 제4주기 유치원 평가1) 기본개요2) 평가목적3) 평가방법4) 평가지표3. 제3차 어린이집 평가1) 기본개요2) 평가목적3) 평가방법4) 평가지표4. 공통점과 차이점1) 공통점2) 차이점3) 상호보완점5. 유치원 및 어린이집 평가에 대한 나의

  • [유아교육과 특수아교육]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대한 기준은 의사가 신체적 발달의 특성이나 원인 등에 의한 의학적인 소견을 많이 반영하는 반면에 교사나 아동학자들은 인지 ,언어 , 사회성 등의 발달적 평가를 중요시 하며 , 심리학자들은 아동의 심리검사 등에 초점을 두고 ,법률가들은 법적인 판정기준에 의하여 판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따라서 장애유아에 대한 정의는 발달이 지체된 상태, 특별한 교육이나 치료의 필요성 ,그리고 일시적인 문제가 아닌 것으로 개념 지워질 필요가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