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복의 `배려`에 대한 내용분석 및 서평(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상복님의 배려를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들어가며

Ⅱ. ‘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의 내용소개 및 요약

Ⅲ. ‘배려’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Ⅰ.들어가며
이 책은 어느 기업의 경쟁을 우화의 형식처럼 3부로 나누어서 서술하고 있다. 이야기의 전개가 큰 긴장감을 주거나 하지는 않지만 논어와 공자의 말을 빌어서 전개해나간 우리 생활의 지침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이 책은 전체의 이야기가 하나의 사건으로 이어진다는 독특한 면도 시선을 끈다.

무한 경쟁시대에 상대방을 먼저 생각한다는 말이 역설적으로 들릴지 모르나 이 위대한 정신이 들어있는 책 속에서 그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을 펼치기 전 나의 시선은 책표지에 한참동안 머물렀다. 비 오는 날 우산 없이 한 아저씨가 걸어가고 있다. 우산을 쓴 꼬마가 아저씨한테 “아저씨, 우리 우산 함께 써요”라고 한다. 그리하여 아저씨가 꼬마를 업고 우산을 함께 쓰고 웃으면서 걸어간다. 배려란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비가올때 주위에 우산을 쓰지 않은 사람이 있는지 살펴보는 여유를 갖고 함께 쓰고 가면서 그 사람을 위해 한 일을 즐거워하는 아이들같이 순수한 마음씨가 아닌가 싶다.

Ⅱ. ‘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의 내용소개 및 요약
이 책의 내용은 한창 잘나가는 ‘위’라는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은 유래 없는 초고속 승진을 하여 입사 7년 만에 차장으로 발령을 받는데, 자기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고맙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wonsuk***
    (2013.11.08 14:22: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아주 좋군요^^
  • optima1***
    (2007.11.22 09:51:3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감사합니다
  • skhon***
    (2007.10.31 15:13:43)
회원 추천자료
  • 근대 소설 교육의 실제 박종화 아랑의 정조
  • 에도 타당성을 높여주고 교수- 학습에 송환(feedback)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평가 패러다임을 극복하고는 있지만, 그 막대한 평가 학습지나 자료의 양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평가를 위한 평가에 머문다는 비판이 많다.다섯째, 기초 학력 수준을 높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2000년, 2001년의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의하면, 중고등학교 학생의 국어과 기초학력 미달 정도가 상당한 수준에 이르며 이러한 현상은 중소 도시 및 지방 학교로 갈수

  • [독후감] 서지우의 `공황전야`에 대한 내용분석 및 서평(A+독후감)
  • 에서 해외 선진국들의 처방을 그대로 따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저자는 금리를 올려 일단 주택가격 하락 및 미분양 아파트가 누적되어 부실화 되어 있는 은행에 힘을 실어주는 것에서 다가올 지도 모를 공황을 준비하자고 한다. 현재 우리나라 정부가 사용하고 있는 대증요법과 토건족에 대한 배려는 잃어버린 10년 당시의 일본의 처방과 똑같다는 것이다. 금리를 높이면 기업과 개인이 죽어난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무조건 금리를 내려 더 부실화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에 따르면 학생부가 대입 전형 자료로 충실히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 교과 영역의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비교과영역 내용을 이전보다 구체적으로 기재토록 했다.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제15조의 3(독서 활동 상황) ① 고등학교의 개인별․교과별 독서 활동 상황은 독서 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말에 입력한다. ② 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등을 종합 서술형으로 정리하여 교과 지도 교사가 입력하

  • 카네기 인간관계론에 대한 독후감 및 서평(A+자료)
  • 목차Ⅰ.들어가며Ⅱ. ‘인간관계론’의 요약 및 내용분석제1부 인간관계의 3가지 기본 원칙제2부 인간관계를 잘 맺는 6가지 방법제3부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제4부 리더가 되는 9가지 방법Ⅲ. ‘인간관계론’에 대한 나의 서평Ⅰ.들어가며요즘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는 문제가 많겠지만 그 중 대표적인 것은 이지메 현상 즉, 왕따 현상이 아닐까?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사람들에게 버린바 되어서 결국에는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결정

  • 독후감,서평 27권 135페이지 분량 (국부론,총균쇠,선량한 차별주의자,자유론,동물농장,에밀,논어,이기적 유전자 등등 독후감 모듬)
  • 내용요약3편에서는 국부의 증진과정에 대하여 4장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첫 번째로 부유의 자연적 진보에 대한 것인데 농촌은 도시에게 생활 자료와 제조업의 재료를 공급하고, 도시는 제조품의 일부를 농촌의 주민에게 공급한다. 이 양자의 이득은 상호적이기 때문에 대규모의 상업은 도시와 농촌 모두에게 유리한 것이 된다. 그리고 도시와 농촌의 우위에 관하여 생활 자료는 편의품이나 사치품에 앞서는 것으로 전자를 획득하기 위한 산업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