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서비스마케팅]외식업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학생들과 교수님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소자본 외식업의 창업 및 마케팅전략을 주제로 외식업 시장현황 및 트랜드를 분석해 보고 외식업 마케팅 성공포인트 분석 및 유망 소자본외식업과 입지조건 및 투자대비 수익금액을 추정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외식업 창업현황
1) 저가형 업종의 성장 감소, 맨손창업형 서비스 업종 인기
2) 불닭창업 감소, 화로구이점 증가
3) 2005년 소자본 창업자들은 혹독하게 ‘불황과의 전쟁’을 치러야
4) 어려울수록 경쟁력 있는 업종과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
5) 복합형 아이템 부상, 니치 마켓(Niche Market) 업종 강세
6) 기술전수 창업이 창업시장의 한 유형으로 자리잡혀

2. 외식업 마케팅전략
1) 외식업 영업 및 매장관리
(1) 음식의 맛은 고객위주로 맞추어야 한다.
(2) 목표 고객을 만들어라
(3) 매장을 메뉴얼화 하라
2) 외식업 성공 마케팅 전략
(1) 들어오고 싶은 가게를 만든다.
(2) 메뉴관리를 철저히 한다.
(3) 단골 만들기에 주력해야 한다.
(4) 음식점 간판도 매출에 한몫한다.

3. 외식업 유망업종 - 유망입지 및 투자비용 대비 수익성을 중심으로
1) 돈가스 전문점
2) 이색 라면 전문점
3) 굴요리 전문점
4) 퓨전 롤 전문점
5) 샌드위치 카페
6) 콩나물 국밥 전문점
7) 기능성 삼겹살 전문점
8) 퓨전 오뎅바
9) 라볶이 전문점 외
본문내용
본문中 >
또한 장기불황으로 인한 고용불안으로 창업자의 연령층이 낮아지며 창업자금 또한 3000만 ~ 4000만 원 대의 소자본 창업, 여성을 대상으로 한 창업, 웰빙 창업 등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신규 창업의 부담이 커지면서 올해도 기존 점포를 활용하려는 리모델링 창업이 러시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즉 업종 전환을 비롯해 간판이나 시설 리모델링, 상품의 부분 개조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소 비용으로 매출 활성화를 꾀하는 사례가 많아질 전망이다.
또한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멀티 브랜드전략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여러 가지 제품을 늘어놓는 백화점식 영업이 특정 고객층을 겨냥한 전문 멀티브랜드 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두부, 설렁탕, 보쌈, 숙성 김치, 청국장, 추어탕 등 전통적인 아이템들이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경기전망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가맹점이 폭발적으로 늘어나지는 않지만, 오랜 기간 꾸준한 매출을 올리는 검증된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즉 헬스와 피부관리, 맞춤 영양식을 결합하는 원스톱형 휘트니스 매장이나 기존 업종과 시너지가 있는 업종을 결합하는 샵인샵 등 다양한 형태의 복합형 업종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불황 속에서도 살아남는 업종과 브랜드는 반드시 있게 마련이다. 예비창업자들은 어려울수록 경쟁력 있는 업종과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기흐름에 편승한 일시적인 유행 업종과 단기 수익만을 노린 반짝 업종보다 ‘안정’과 ‘실속’을 겸비한 업종을 선택해야 한다.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열리지 않습니다
  • chan***
    (2008.04.11 22:42:15)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 론적으로 기존과 다른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의 창조는 기업이 다양한 방향으로 진출을 모색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④ 오감 마케팅의 시도스타벅스의 커피는 기존에 비해 가격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맛과 풍부한 향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 감각적인 제품의 진열과 다양한 장식품의 전시, 아늑한 느낌의 의자와 테이블로 인해 매장의 분위기는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커피 소매시장을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은은하

  • [소상공인 창업][소상공인][창업][소상공인 창업 개념][소상공인 창업 필요성][소상공인 창업 지침]소상공인 창업의 개념, 소상공인 창업의 필요성, 소상공인 창업의 지침, 소상공인 창업의 점포인테리어 분석
  • 론참고문헌Ⅰ. 서론창업 결정이나 사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지양해야 할 것은 독불장군식의 독단이다. 본인의 고집과 용기가 때로는 필요하지만 경험자의 진 심 어린 조언과 충고를 무시하고 독단적으로만 나아가는 것은 실패를 향해 내달리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소자본을 투자하여 작은 사업을 시작하더라도 구체적으로 치밀하게 사업계획서를 세워야 한다. 사업계획서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예상 수익-주타깃 고객-효과적인 고객관리 방안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서비스센터, 종합마케팅센터, 기술개발연구소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1)지원부문 팀먼저 지원업무를 수행하는 지원부문의 독립적인 팀으로는 농심 비전설정 업무와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제반 사업개발 업무 등을 수행하는 경영전략팀과, 경영 기획 및 관리와 비서․의전에 관한 업무를 전담하는 기획조정팀이 있으며 이들 팀은 경영정보에 관한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인사관련 업무와 기타 급여, 후생업무를 관리하는 인사팀, 내, 외자 업무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서비스 정신을 중국으로 도입하는 것이었다. 한국적인 특색과 스타일은 기타 유럽과 미국의 소매 유통업체에서는 가지고 있지 못하는 것들이다. 이는 롯데마트의 장점이다.롯데마트는 국내 이마트는 물론 월마트, 까르푸 등 세계적인 유통업체 대부분이 이미 중국에 진출, 시장을 어느 정도 선점했다는 점을 감안하여 상권 특성에 맞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틈새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예를 들어 대규모 주택단지가 조성돼 있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서비스센터, 종합마케팅센터, 기술개발연구소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1)지원부문 팀먼저 지원업무를 수행하는 지원부문의 독립적인 팀으로는 농심 비전설정 업무와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제반 사업개발 업무 등을 수행하는 경영전략팀과, 경영 기획 및 관리와 비서․의전에 관한 업무를 전담하는 기획조정팀이 있으며 이들 팀은 경영정보에 관한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인사관련 업무와 기타 급여, 후생업무를 관리하는 인사팀, 내,외자 업무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