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초우량기업 SK텔레콤을 선정하여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을 조사하였습니다. SK텔레콤이나 이동통신업체관련 리포트를 작성하시거나 발표자료를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되시리라 믿습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SK텔레콤 Review

2. SK텔레콤 외부 분석
1) 산업 동향
2) 5 Forces Model
3) SWOT 분석

3. SK텔레콤 내부 분석
1) 연혁, 조직도, 경영 철학
2) 영업활동, 마케팅 활동
3) 실적 분석
4) 강점, 약점 분석

4. 전사성장 전략

5. 마케팅전략
1) CRM
2) Campaign Management
3) 모바일 마케팅 강화
4) 유선포탈과 연계 서비스

6. 결 론
본문내용
SK텔레콤 Review

꿈을 현실로 이루어 가는 기업, SK텔레콤의 도전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1996년 1월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 서비스의 세계 최초 상용화를 시작으로 SK텔레콤은 첨단 무선통신기술의 개척자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 이동통신산업을 선도해 왔다.
2006 말 기준 SK텔레콤의 이동전화 가입자는 1,880만명에 달했으며 시장점유율은 51.3%를 기록하였다.
첨단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SK텔레콤의 핵심 성장 엔진으로서 매출 증대와 그에 따른 주주가치 극대화에도 크게 기여하였고, 융·복합화와 유비쿼터스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통신과 금융, 방송, 상거래, 엔터테인먼트 등이 융·복합화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국내 통신시장의 선도적 위치를 기반으로 해외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며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 있다.
이동통신 산업의 정체와 정부의 규제, 경쟁의 심화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등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 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참고문헌
SK텔레콤 CRM 추진 사례 연구 – 박주석. (2003. 6.)
SK텔레콤 연차보고서 2004 - SK텔레콤
SK텔레콤 기업 분석 자료 – 우리증권 기업분석팀 조점호. (2004. 5.)
SK텔레콤 투자자 설명 자료 - SK텔레콤. 2004. 2.
유무선 통신사업자의 SWOT 분석 연구 – 최흥식. (2003)
이동통신 산업의 부가서비스 경쟁 – SERI 경제 포커스. (2005. 1.)
2004년 무선인터넷 추진전략 – SK텔레콤. 최문석. (2004. 6.)
이동통신산업 동향분석 및 발전전망 – 전자통신동향분석 제19권 제3호. 박석지, 김응배. (2004. 6.)
http://www.sktelecom.com/
http://tr.sktelecom.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CC, 상업성에 관한 고찰
  • , 개인의 UCC제작 의지를 잃게 만든다. 이처럼 개인의 창의성을 저하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이러한 도용을 막기 위해 노력 중이다. 참고문헌-다음커뮤니케이션, 이마케팅본부 e비즈전략팀, DAF리포트, 이지혜-광주지방공사, 생활문화, UCC란-한국인터넷진흥원, UCC이용실태조사 결과발표, 2007.05.22 -아이뉴스24. 2006. 7. 10일자-조선일보. 2007. 3. 16일자-http://www.cbs.co.kr/Nocut/Show.asp?IDX=48724-http://news.media.daum.net/economic/finance/200703/16/chosun/v16066705.htm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전망SK 텔레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

  • [SK텔레콤의 중국진출] SK 텔레콤의 중국진출 사례와 전략
  • 마케팅비용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1분기 실적에 대해 시장점유율 50%이하 축소 노력으로 인한 고객감소에도 불구하고 가입자 우량화로 인한 통화량의 증대와 전년동기대비 70%이상 감소한 마케팅비용이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한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뿐만 아니라 최고 경영자들의 실적위주의 투명경영을 한 결과로 해석될 수도 있다. SK Telecom은 외국인 지분이 늘어나고 소액주주들의 목소리가 커짐에 따라 계열사에 대한 편법지원 등이

  • [광고홍보]네이트닷컴 홍보기획서-포털 사이트 인지도 향상 및 실사용자 증대 방안
  • SK사보전략3. 브런치 마케팅목표: 기자들과 지속적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여론을 유리한 쪽으로 유도전술전술명“기자와의 우호 다지기”대상일간지, 잡지 등의 경제부, IT부 기자실행방안실행기간: 기간 무실행법: 기자의 명단을 확보한다.단기간에 거대한 포털 사이트로 등극하려는 네이트 온의 기밀적 홍보 계획을 기자를 통해 공포한다.3.잠재적 공중전략1.네이트 닷컴 비사용자의 참여유도목표: 네이트 닷컴을 정확히 인지하고

  • [인적자원관리] 농심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 마케팅 능력 강화 전략은 농심에게 필수적이다. 앞으로 농심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부분에 많은 양의 자원을 투자, 핵심인재를 확보하여 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시키고 이를 통하여 기존의 점유율을 성공적으로 지켜내야 할 것이다. 또한 브랜드 관리를 중심으로 조직구조를 개편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5) 해외현재 농심의 해외 시장은 규모가 큰 수준은 아니며, 아직까지는 내수 시장의 비중이 더 큰 상태이다. 농심은 라면, 스낵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