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포털서비스산업과 NHN의 기업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 입니다. 한학기 내내 자료를 수집하고 심혈을 기울여 만든 코스닥 시가총액 1위기업 NHN의 완결 기업분석 자료입니다. 포털사이트나 포털서비스, NHN에 관한 리포트를 작성하시거나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준비하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포털서비스 산업과 NHN
1) 포털서비스 산업의 변화
2) Key Success Factors
3) 과점화 현상
4) Business Model의 변화
5) Corporate Identity

2. NHN 주요서비스
1) 검색포털서비스 – Naver
2) 게임포털서비스 – Hangame
3) 어린이전용포털 – 쥬니어네이버
4) 온라인리서치 - Pollever

3. 포털서비스 산업과 NHN의 발전방향
1) 포털서비스 산업의 특성
2) 포털서비스 산업의 발전방향
3) NHN의 향후 발전방향

4. Vision 및 주요역량
1) NHN의 Vision
2) 주요역량
3) 기술력
4) 고객기반
5) 안정적인 수익모델

5. 경영전략
1) 신규서비스 창출
2) 사업영역 확대

6. Financial Highlights
1) 매출실적
2) 수익실적

7. Investment Summary
1) SWOT
2) 상대비교
3) Investment Summary
본문내용
SWOT 분석

강점

자체검색엔진을 통한 기술력 보유
자체기술력 기반 서비스 확대 용이
충성도 높은 고객기반 확보
안정적인 수익모델 구축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
온라인 게임 분야의 선점
성공적 인수/합병 경험

약점

상위사업자내 낮은 커뮤니티 파워

기회

해외시장 진입
무선인터넷 시장으로의 확대
인수, 합병,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 발휘

위협

후발사업자의 치열한 진입 경쟁
상위사업자간 경쟁 심화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산업,컨텐츠,sn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서비스는 수많은 사람들의 등을 돌리게 되었고 AOL 타임워너의 합병효과는 흐지부지하게 되고야 말았다. 그와 동시에 주가가 폭락하기 시작하였고 수많은 벤처기업들 역시 파산하게 되고 만다. 이 외에도 수많은 IT기업들이 시도했던 인터넷 서비스들이 과도기적인 인터넷 기술에 너무 많은 것을 융합하려다 보니 너무 시대를 앞서가게 되었고 결과적으로는 실패한 실험이 되었다. 출처: Wikipedia; http://goo.gl/ABQko마케팅에 있어, 흥행한다의 반대는 ‘안팔

  • 동서식품 ‘카누’,국내커피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 입장에서 수익성이 높지 않다는 단점이 있는데, 판매량은 증가 했지만 수입이 높지 못하기 때문이다. 판매촉진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도 있다. (3) 온라인 마케팅동서식품은 스틱 원두커피 카누의 브랜드 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하고 소비자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카누가 진행한 이벤트는 ‘카누 텀블러 세트’ 출시를 기념하여 마련한 ‘공유의 서프라이즈 기프트’와 소비자가 직접 카누 CF를 만드는 ‘나만의 카누 광고 만들기’ 이

  • 춘천 국제마임축제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방향
  • 리포트-춘천의 삶과 꿈, 1999, 나남한림대사회복지연구소, 춘천복지리포트, 1996, 한림대출판부한림대사회조사연구소, 춘천리포트3-분권시대의 춘천, 2004, 나남참고사이트)춘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http://chuncheon.kace.or.kr)춘천시청(http://www.chuncheon.go.kr)http://cafe.naver.com/jsk3208.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783http://blog.naver.com/kyb2884?Redirect=Log&logNo=50031097512평생교육포럼 카페(http://cafe.naver.com/lifelong.cafe)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Ⅱ. 본론 1.

  • [광고홍보]네이트닷컴 홍보기획서-포털 사이트 인지도 향상 및 실사용자 증대 방안
  • 포털사이트가 되었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TV광고 인쇄광고- 3차 광고 : 네이트 온이 메일,문자,쪽지가 하나의 창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하나의 창이 열린 것을 보여주고,‘세상에서 가장 편한 점’이라고 지칭하였다.‘문자100건 무료’서비스를 강조하여 네이트 온의 사용자를 증대시키고자 하였다.TV광고 인쇄광고②이벤트 목록 - 첨부자료 별첨③네이트 닷컴 자체 보도 자료 – 첨부자료 별첨2. SWOT 분석1. 유무선간 연동 시스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기업경영자, 부동산건설 관계자, 자영업자, 주부, 대학생, 증권투자가, 교수, 연구원 등 지식인, 정부기관 종사자.주 시청층40~60대40~60대편성본방 72.6%,재방 27.4%자체제작 92.0% 외주제작 0.69%본방 43.4%, 재방 56.6%자체제작 92.8% 외국방송 7.2%인력임원 1명, 총무/관리 20명, 제작/편성 301명, 영업/홍보/마케팅 17명, 기술 103명, 기타 28명 총 270명임원 2명, 총무/관리 6명, 제작/편성 92명, 영업/홍보/마케팅 12명, 기술 34명, 기타 38명 총 184명대주주연합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