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BEANPOLE 마케팅전략과 소비자행동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리포트입니다. 폴로와 함께 트레디셔널 의류브랜드로 잘 알려진 빈폴을 브랜드 조사아이템으로 선정하여 약 3개월동안의 프로젝트 기간동안 설문조사/인터뷰/매장조사 등을 바탕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소비자만족도 및 브랜드 이미지 조사를 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였습니다.
또하나, 화면구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깔끔하고 세련된 템플릿으로 한층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 목차
-
1. 연구 목적/연구 배경
1) 브랜드이미지 제고
2) 브랜드선호도 조사
3) 빈폴에 대한 지각도 조사
4) 구매자의 속성조사
2. 환경분석
1) SWOT분석
2) 매출현황
3. 조사 방법
1. FGI
2. Depth
3. 설문지
4. 길거리인터뷰
5. 매장 조사
4. 조사 진행 과정
5. 통계를 통한 자료 분석
1) 설문조사결과 1/2/3/4
2) 구매자들의 브랜드만족도 1/2
3) 의류품 구매의사 결정
4) 수단-목적 연결모형
6. 분석 결과 정리 및 평가, 개선점
1) 자료평가 분석 1
2) 자료평가 분석 2
7. 분석결과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도출
- 본문내용
-
소비자 반응 조사방법
1. F.G.I interview
의류에 대한 지식이 있는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6-7명 정도를 모아서 실시평가 기준과 질문자가 원하는 속성들을 얻을 수 있었다
2. Depth interview
조사자와 응답자간의 1대1 대면접촉에 의해 조사주제에 관한 응답자들의 잠재된 동기, 신념, 태도 등을 발견
3. 설문지법
노출된 정보의 여러 원천들이 제품을 결정하는데 있어 얼마나 효과를 미치는지 설문조사4. 길거리 interview
비체계적이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조사목적과 관련한 대화를 유도하여 응답자들이 자유롭게 의사를 표시
4. 매장조사
매장을 방문하여 정보를 얻고자 했으나 비협조로 인하여 매장 디스플레이와 분위기파악 밖에 하지 못하였다
*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