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BEANPOLE 마케팅전략과 소비자행동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리포트입니다. 폴로와 함께 트레디셔널 의류브랜드로 잘 알려진 빈폴을 브랜드 조사아이템으로 선정하여 약 3개월동안의 프로젝트 기간동안 설문조사/인터뷰/매장조사 등을 바탕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소비자만족도 및 브랜드 이미지 조사를 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였습니다.
또하나, 화면구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깔끔하고 세련된 템플릿으로 한층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연구 목적/연구 배경
1) 브랜드이미지 제고
2) 브랜드선호도 조사
3) 빈폴에 대한 지각도 조사
4) 구매자의 속성조사

2. 환경분석
1) SWOT분석
2) 매출현황

3. 조사 방법
1. FGI
2. Depth
3. 설문지
4. 길거리인터뷰
5. 매장 조사

4. 조사 진행 과정

5. 통계를 통한 자료 분석
1) 설문조사결과 1/2/3/4
2) 구매자들의 브랜드만족도 1/2
3) 의류품 구매의사 결정
4) 수단-목적 연결모형

6. 분석 결과 정리 및 평가, 개선점
1) 자료평가 분석 1
2) 자료평가 분석 2

7. 분석결과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소비자 반응 조사방법

1. F.G.I interview

의류에 대한 지식이 있는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6-7명 정도를 모아서 실시평가 기준과 질문자가 원하는 속성들을 얻을 수 있었다

2. Depth interview
조사자와 응답자간의 1대1 대면접촉에 의해 조사주제에 관한 응답자들의 잠재된 동기, 신념, 태도 등을 발견

3. 설문지법

노출된 정보의 여러 원천들이 제품을 결정하는데 있어 얼마나 효과를 미치는지 설문조사4. 길거리 interview
비체계적이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조사목적과 관련한 대화를 유도하여 응답자들이 자유롭게 의사를 표시

4. 매장조사

매장을 방문하여 정보를 얻고자 했으나 비협조로 인하여 매장 디스플레이와 분위기파악 밖에 하지 못하였다

*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현대카드와 스킨푸드 광고 분석
  • 소비자행동론은 상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를 획득하고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소비자들의 행위 및 이러한 행위의 의사결정 과정을 연구하는 것이다. 시장 규모가 작고, 제품 종류가 많지 않았던 옛날에는 기업은 하루하루 판매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의 행동을 파악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시장이 복잡하게 세분화되어 있고, 소비자들의 취향과 욕구가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한 마케팅 전략으로는 소비자를 이해할 수 없게 되었다. 소비자들

  • 소비자행동론 1인가구 트렌드 1인 가구란 코쿤족
  • ‘1인가구’ 트렌드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도출 소비자행동론 1인 가구 소개 주제선정 동기3412프로젝트 목표 진행방안소비자 조사방법목차5기대효과11인 가구 소개‘1인 가구’란 ?- 혼자서 살림하는 가구- 1인이 독립적으로 취사, 취침 등 생계를 유지하는 가구1인 가구 비율 추이- 1인 가구가 지난 10년간 배 가까이 급증- 2012년에는 4 집 중 1 집은 나홀로 가구- 앞으로도 급격하게 늘어날 예정11인 가구 구성- 1인가구 성별은 남성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전략 (3p) 조직행동론 (22p) 인적자원관리 (32p) 마케팅 (41p) 회계재무관리 (62p)부록 경영투자금융 관련 시사용어 (82p)- 3 -þ 경영 vs 경영학- 경영 :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정된 자원을 생산분배소비하는 활동을 관리하고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 경영학 : 위와 같은 활동을 위해 ‘계획화 → 조직화 → 지휘 → 통제’하는 의사결정을 연구하는 학문þ 학자별 경영의 정의- 페이욜 : 고전학파로 ‘경영은 계

  • Trend 분석 보고서 개인주의의 발생 및 확산 요인 개인주의 현재 동향 개인주의 미래모습 기업의 시사점
  • 마케팅 전략적인 측면에서 차별화를 충분히 생각할 수 있다. Ernst &Young의 2005년 소비자트렌드 보고서는 이런 기업들을 위해 특정 기간 동안만‘특별 패키지’를 생산하거나, 한정판제품을 생산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또 위버프리미엄과 아이디비쥬얼리즘에서 알 수 있듯이 소비양극화에 대한 대응책도 요구된다. 저가제품의 대규모 글로벌 소싱력을 보유한 업체와 브랜드 파워를 지닌 로열티 있는 업체만이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패션칼럼니스

  • 광고홍보학대학원 학업계획서 예문
  • 마케팅, 제작능력을 함께 갖추도록 하여 각 분야의 최고의 위치에 오를 수 있는 소양을 제공해 주는 귀교에 입학하고 싶은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학업계획 및 목표 귀교에 입학하게 되면 우선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광고홍보의 핵심 개념, 조사방법, 이론, 플래닝, 제작기법 등의 전공 공부 외에도 소비자행동론, 미디어 메시지 분석과 전략, 광고 사회학 등의 인접 학문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공부할 것입니다. 2학년 때는 어학 실력을 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