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마이크로소프트)] MS(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계 독점과 대응방안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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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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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협력사 수익성 제고 등 채널지원 강화
1. 3대 총판체제다우데이타인성디지탈소프트뱅크
2. 다양한 파트너 정책
Ⅲ. 시장 장악을 위한 MS(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과 반독점 소송
1. 끼워팔기 전략
2. 독점적 지위의 이용한 표준 장악 전략
Ⅳ. MS(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계 독점과 대응방안
1. 운영체계 독점의 문제점
2. MS(마이크로소프트) 독점력 해소를 위한 방안 - OS사회화
3. 정부의 역할
Ⅴ.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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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인 Microsoft(이하 MS)사의 Windows와 관련된 사건의 시작은 1997년 10월 20일 연방법무성이 MS사가 Windows95 소프트웨어 제품의 라이센스 판매와 관련해 1995년의 동의판결(consent decree)을 위반하였음을 근거로, 법정모독죄(Contempt)의 인정과 그 위반행위의 금지를 청구하면서 시작되었다. 이 사건은 Windows95 제품의 라이센스와 관련해 사전금지명령을 인정한 연방지방법원의 결정과 이를 다시 파기 환송한 연방항소법원의 결정으로 일단락 되었다. 이후 동의판결상의 끼워팔기 금지조항에 의한 제소에 한계를 느낀 연방법무성은 1998년 5월 18일 Windows98의 출시와 함께 MS사의 독점화, 끼워팔기 행위등에 대한 반독점소송을 제기 하였고, 20개 주정부도 이와 동시에 MS사에 반독점소송에 가세하면서 독점금지법 위반여부가 본격적으로 쟁점화 되었다.
Ⅱ. 협력사 수익성 제고 등 채널지원 강화
1. 3대 총판체제다우데이타인성디지탈소프트뱅크
MS는 직판조직이 아닌 간접 유통체제를 이루고 있다. 국내 최고의 경력과 능력을 갖춘 선두 유통업체를 총판으로 선정, 다우데이타인성디지탈소프트뱅크의 3대 총판체제를 갖추고 있다.
이들 총판이 전국에 다양한 유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MS의 총판은 수도권을 비롯 지방으로도 신속한 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제품에 최선의 비즈니스 조언과 풍부한 제품 정보 제공은 물론 다양한 교육과 세미나를 개최하여 기술적 능력을 보유, 유지,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특화된 총판이라 할 수 있는 중앙정보처리주식회사와 테크비즈니스랜드가 있다. 중앙정보처리에서는 초중고대학 등 학교에 공급하는 아카데믹 버전 OS를 공급하며, 수익보다는 투자적인 측면이 강하다.
테크비즈니스랜드는 특화된 교육용제품 총판으로서,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 및 기관에 소속된 사용자들을 위해 MS가 일반 제품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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