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인간행동과사회환경]인간발달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표로 구성되어 있어 도움만한 것이요.
목차
1.태아기

2.유아기 (출생-1개월)

3.영아기 (1개월-2세)

4.학령전기 (2-4세)

5.아동전기 (5-6세)

6.아동후기 (6-12세)

7.청소년기 (12-18세)

8.청년기 (19-25세)

9.성년초기 (26-39세)

10.장년기 (34-60세)

11.노년기 (65- )
본문내용
신체적발달
태아기
임신1단계(-3개월):수정후6일자궁벽부착(영양공급,배설물배출)-배아기(3-8주)뇌,심장의원형형성-(12주)태아자유롭게움직임
임신2단계(4-6개월):빨고삼키기사작(4)-발길질,머리카락눈썹형성-생존가능(210일)
임산3단계(7-출산):태반퇴화시작(9개월말)
출산14일전부터 가진통(false labour)
신생아50-52Cm체중3.2-3.4kg남아가여아보다약간우세, 머리크고동체길고,하지짧고팔이다리보다김
머리들기(2개월),구르기(3),혼자앉기(3),붙잡고서기(7),붙잡고걷기(9),홍자서기(11),혼자걷기(12),계단오르기(16),계단내리기(24)
3세경키(92-95cm),체중(13-15kg,머리크고,가슴작고,배불둑-기어오르고혼자옷입어걸음걸이안정-엄지와검지로수저사용
4세 계단에서뛰어내려,왼손잡이결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볼만합니다.
  • simple***
    (2009.11.04 16:43:42)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 학교복지 관련법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학교사회복지의 발달과정 학교사회복지의 가치와 원칙 학교사회복지의 이론
  • 환경 상의 문제를 갖고 있는 학생5부모가 아동 양육에 문제를 보이는 학생6학습부진을 보이는 학생7반사회적 행동을 하는 학생8장애인 학생실천대상주요업무2. 학교복지 관련법교육과 관련된 법률헌법초중등교육법교육기본법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3. 학교사회복지의발달과정미국영국한국형성기발전기형성기발전기형성기발전기영국 교육우선투자지역(EAZ : Edcation action zone)의 주요사업II. 본론

  • 아동의 발달에 적합한 가정 환경과 가정외 환경
  • 교육 프로그램에서 보내기 때문에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교육적이고 창의적인 활동들은 아동 발달 영역에 맞추어 계획하여야 한다. 아동들은 건강할 때만이 학습 경험과 기회를 통해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질 높은 아동보육기관의 교사들은 위급 상황에 대처하는 훈련이 되어있고 아프거나 다친 아동에게 응급처치와 긴급 치료를 능숙하게 할 수 있다. 안전한 보육환경을 위해서는 안전한 실내환경 조성과 함께

  • [배려교육론] 인간화교육을 위한 새로운 접근
  • 인간적 성장에 대한 헌신이 지적인 성취를 가로막는다고 할지라도, 타인들과 비폭력적으로 생활하고 자연환경과 민감하게 조화를 이루며 자기 자신에게 반성적이며 진지한 사람들을 만들어낼 수 있다면 나는 과감히 그 길을 택할 것이다. 교육에서의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지겹도록 똑딱거리는 사계추의 움직임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하여 우리는 학교의 최우선적인 과제가 지적 발달이라는 따분한 개념을 제쳐 두어야만 한다. 나아가 우리는 가정

  • 배려교육론 - 인간화교육을 위한 새로운 접근
  • 행동을 수반하는 특수한 배려의 태도가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타인에게 이해되고, 수용되며, 존중을 받고, 인정될 필요가 있다는 의미에서 우리는 삶의 거의 모든 단계에서 타인의 배려가 요구된다.자녀 양육과 교육은 오랜 기간 관계의 지속성을 필요로 한다. 훌륭한 자녀 양육이나 교육은 신뢰 관계의 구축과 그러한 신뢰 위에서의 지속적인 활동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나는 오늘날의 학교들이 장소사람목적교육과정의 지속성이라는 요

  • 기독교교육 현장론 하나님 백성 신학과 교육
  • 교육을 유형화할 수 있다. 교회와 세속적 사회를 구별하며 교사의 강의가 중심이 되는 정통주의 신학적 접근, 학습자에게 내용을 전수하기 보다는 개인의 삶의 변화를 촉진시키는 자유주의 신학적 접근, 학습자들이 하나님을 대면하고 신앙공동체를 강조하며 기독교교인으로서의 책임성을 강조하는 신정통주의 신학적 접근, 매체사용에 따라 학습결과의 차이를 유발하므로 학습 환경을 잘 구성하여 기독교 교인들의 행동을 성숙시키고자하는 사회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