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디자인] 컨버전스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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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컨버전스 디자인.
2.컨버전스 디자인의 유형
본문내용
1컨버전스 디자인.

1).컨버전스 디자인이란?
<컨버전스(Convergence·융합)는 디지털 혁명의 키워드>
-사전적인 의미로는 디지털 제품이나 기술 간의 융합을 의미한다. 즉 PC, TV, 휴대전화,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모든 디지털 기기는 하나로 통한다. 이처럼 수많은 제품의 기능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컨버전스 디자인’이다.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모드 융합이 기술 차원에서 미디어 기기나 인터페이스, 서비스 분야에까지 두루 영향을 미침, 단순한 미디어의 통합하는 현상이 아닌 패러다임의 변화, 독립적인 디지털 기술, 서비스가 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

2). 컨버전스에서 컨버전스 디자인으로 변천되는 과정.
-처음에는 단순히 제품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만족감을 느끼지만 다음 단계에서는 제품과 기능의 품질 등이 우수한 제품을 선호하게 되며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은 사용이 편리하며 동시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호 하게 되었다. 이런 과정으로 보았을 경우 앞으로의 디자인은 컨버전스 디자인이 제품의 판매를 좌우 할 것이다.

2.컨버전스 디자인의 유형
-컨버전스 디자인은 디지털 컨버전스 디자인 뿐 만아니라 우리가 항상 접촉하는 모든 제품에 있는데 우리는 아무 생각없이 컨버전스 디자인을 지나치고 있다. 그럼 컨버전스디자인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문헌
*출처
·동아일보.
·디자인 정글.
.SKT, LGT, 펜텍 엔 큐리텔
.네이버 블러그.
·국가 전자 도서관.
·All Visual Internet News of Goods 박병주 기자 (av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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