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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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저희 조 5명이 파트를 나누어 정말 많이 조사한 자료입니다. 무려 84페이가 될 정도로 방대한 분량이며 많은 자료와 그림이 들어간 레포트입니다. 1995년-2000년(과거)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2001년~현재까지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향후 5년내에 성공적인 수익모델로 추정되는 수익모델 이렇게 크게 3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그 파트마다 각각의 중요한 자료들이 들어있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고 많은 조사와 시간을 들여 분석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1995년-2000년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1) 인터넷 경매모델 - 옥션
(2) 포털사이트 - 다음
(3) E-community를 이용한 수익모델 - 세이클럽

3. 2001년-현재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1) 전자상거래 - 쇼핑몰형(B2C)
- 사례기업 : 인터파크, G마켓
(2) 정부의 전자조달 - 조달청(G2B)
(3) E-Business와 온라인 게임
- 사례기업 : 넥슨, 엔씨소프트

4. 향후 5년 내에 성공적인 수익모델로 추정되는 수익모델
(1) E–Healthcare(전자 의료 산업)
(2) 대량맞춤(Mass Customization)
(3)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

5. 국내기업과 경영활동상에서 적용가능한 전자상거래 기술
(1) M2M기술
(2) 모바일 커머스
(3) RFID 기술
본문내용
향후 5년내에 성공적인 수익모델로 추정되는 수익모델

1. E–Healthcare(전자 의료 산업)

(1) E–Healthcare의 밝은 미래
현대인들은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다. 현대인들이 사회에서 느끼는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과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술과 담배는 현대인들의 적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문제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에 관심이 많으면서도 정작 어떻게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할 지에 관한 정보를 얻기가 힘들다. 신문 칼럼이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어 실행하는 것 외에는 자신의 건강에 특화된 정보를 찾기란 매우 어렵다. 따라서 자신의 건강 상태와 처한 환경에 적합한 정보를 찾는다는 것은 병원에서 의사의 정기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다. 하지만 이 또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많은 사람들이 실행하기 어렵다.
E-Healthcare는 이러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넘어서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치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준다. E– Healthcare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의료, 보건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공유하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건강 관리 기법으로 보건 의료부문과 인터넷과의 만남으로 발생한 보건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말한다.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노력, 그리고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초월할 수 있다는 것은 E –Healthcare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게 해 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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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__, "Worldwide Procurement Business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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