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관리, 마케팅전략] 디즈니랜드의 국내진출을 위한 소비자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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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 마케팅관리, 마케팅전략] 디즈니랜드의 국내진출을 위한 소비자분석 보고서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조사 수업시 학기과제로 발표했던 디즈니랜드의 국내진출을 위한 소비자분석 보고서 입니다. 마케팅 교수님께 우수자료로 선정되어 많은 칭찬과 격려를 받았으며 이 자료를 만들기 위해 조원들도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만든 자료입니다. 디즈니랜드의 국내진출과 테마파크에 대한 설문지를 받은 후 이것을 spss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조사분석후 국내진출에 대한 전략을 도출해 내었습니다. 특히 전략쪽에 저희가 많은 심혈을 기울여서 정리도 깔끔하게 하고 피피티도 정말 잘 만들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 마케팅 ppt
- 조사목적 : 조사의 목적은 무엇인가?
- 조사배경 : 시장상황 및 소비자 분석
- 조사방법 : 어떤 방법으로 조사하였나?
- 테마파크 U & A : 디즈니랜드
- 디즈니랜드의 이미지 & 포지셔닝 : 디즈니랜드는 어떤 이미지로 포지셔닝 되었나?
- 디즈니랜드의 한국진출 : 디즈니랜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디즈니랜드의 한국 진입 전략 제안 : 어떤 전략으로 진출해야 하나?

2. 설문조사지
- 약 20문항의 오픈퀘스쳔과 클로즈드퀘스천으로 구성
- spss 프로그램으로 조사 및 분석
본문내용
5. 디즈니랜드의 한국진출
- 입장권 형태는?
(설문조사내용을 기초로 한 spss 분석자료를 토대로)
: 20대는 '입장권, 놀이기구 이용수제한권'의 티켓형태를 가장 선호
: 30대는 '자유이용권만 발매', '입장권, 놀이기구 이용수제한권'의 티켓형태를 비슷하게 선호
- 가격전략
(설문조사내용을 기초로 한 spss 분석자료를 토대로)
: 20대는 3-4만원을 예상티켓가격으로 가장 많이 응답
: 30대는 4-5만원을 예상티켓가격으로 가장 많이 응답
→ 예상티켓가격과 실제 지불의향 상한가격에 대한 응답자들의 차이를 비교할때 실제 최대 4만원선까지는 가격을 수용할 것으로 기대, 기존의 가격 전략과 비교시 다르지만 초기 가격침투전략으로 3만원 대를 추천
→ 그러나 예상티켓가격 5-6만원 응답자 절반 이상이 실제지불의향 상한가 4-5만원으로 다르게 응답 : 심리적 저항선
- 컨조인트
(가격과 형태 민감도) : 두 요소의 상대적 중요도는 가격이 더 높게 나타남. 그러나 둘의 차이가 크지 않아 테마파크를 선택할 때 가격대비 평태를 고려하여 적정가격을 책정할 경우 수용될것이라고 판단됨
(가격선호도) : 가격요소만을 고려해 봤을때 가격은 낮을수록 선호되고 있다. 이는 가격에 대한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확인해준다.
참고문헌
MS워드 문서 7 page
ppt문서 44page 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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