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사업계획서] 환경유치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말 열심히 만든 사업계획서입니다
잘 활용해 주세요^^
- 목차
-
Ⅰ 요 약
Ⅱ 회 사 소 개
1.회사 개요
2.연혁
3.회사 Mark
4.기구 조직도
5.경영진 및 주요 기술진
Ⅲ 사 업 내 용
1.사업화 대상
2.사업 선정 배경
3.GECS
Ⅳ 사 업 분 석
1.국내 시장 및 소비자 분석
2.시장 진입 및 마케팅 전략
3.전략 목표
Ⅴ. 세 부 일 정
Ⅵ. 재 무 계 획
1.대차 대조표
2.손익 계산서
Ⅶ 부 록
- 본문내용
-
◇사업요약 설명◇
콘크리트와 아스팔트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과연 건강할 수 있을까. 자연과 멀리 떨어져 지내는 아이들을 보면 어딘지 모르게 약해보이고 잔병치례도 잦은 듯이 보인다. 이러한 이유로 국내에서는 생태유아교육에 대한 미취학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생태유아교육은 반생태적인 국내 유아교육 현실 속에서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주어진 상황에서 다른 생명과 조화를 이루면서 아이의 자연성을 실현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자연 친화적 교육이다.
높은 관심에 비해 아직 국내에서는 이러한 교육시스템을 갖춘 유치원이 거의 전무한 상황에서 이 사업은 본격적인 국내에 생태유아교육 시스템을 갖춘 일명 숲 유치원 설립 사업이다.
◇내용 요약◇
1. 사업선정 이유
- 환경오염으로 인한 친환경적인 유아교육에 대한 수요증가
- 해외에서 이미 검증/실행되고 있는 유아교육 시스템
- 아직 국내 사업 도입 단계에서 발전가능성이 높음
2. 사업내용
- 그린키즈 생태유아교육 시스템(Greenkids eco-early childhood education system : GECE)
: 일반적 유치원 교육내용을 포함하는 자연친화적 유아교육 법
3. 시장 분석
- 전체 아동 수는 줄어들고 있으나 높은 교육열로 인해 유치원 취원율 증가
- 녹색환경이 아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줌
- 세계적으로 여러 곳에서 새로운 유아교육 법으로 시행되고 있음
4. 시장 마케팅
- 매체를 이용한 직․간접 마케팅 : 방송, 언론, 잡지, 인터넷 등
-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직접 마케팅 : 교육설명회 개최 등
5. 시장 진입 목표
- 고급 교육 이미지로 브랜드화 시장진업 → 트랜드화를 통한 사업 확장
자료평가
- dd
- blue***
(2008.11.30 16:3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