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자동차산업] 일본 자동차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자동차 산업의 역사
2. 일본자동차 산업의 국제화
3. 일본자동차 산업의 현황
4.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회사
5. 결론
본문내용
6.25전쟁으로 인한 일본내 군수 공장 대단위화

영세한 자동차회사의 규모시설의 증가

일본국내 시장의 포화, 해외시장진출 시도

1970년대 수출이 400만대 이상이 증가

타국과의 무역분쟁 발생으로 인한 수출 서서히 감소

해외로 본격적인 생산거점 이전을 도모

세계 자동차 수출대수의 40%이상을 차지
내수및 수출 물량이 3년 연속으로 감소

원인 : 거품경제의 붕괴, 후발 경쟁국의 부상

계속적인 기술 개발 : 하이브리드 차 생산의 업계선두

외부적 환경의 도움 : 미국 자동차회사의 고전 및 휘발유가격 급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자동차산업 하도급거래의 특징과 문제점
  • 한국 자동차산업 하도급거래의 특징과 문제점Ⅰ. 머리말1. 문제제기 2. 일본 하도급거래체제의 특징 3. 한국의 하도급거래를 어떻게 볼 것인가 Ⅱ. 자동차산업 하도급거래와 분업구조의 특성 1. 하도급거래의 특성 2. 분업구조의 특성 Ⅲ. 재벌 대기업의 수급기업 생산관리 1. 승인도방식:수급기업의 제품개발 참여 2. 생산합리화: 품질개선과 생산성향상운동 Ⅳ. 재벌 대기업의 수급기업 경쟁관리와 단가관리 1. 수급기업 경쟁관리 2. 단가관리와

  • [자동차산업] 자동차산업의 흐름, 동향, 문제점과 대우, 현대, 기아 사례를 통해 본 자동차산업(자동차기업)의 대응 전략 및 향후 자동차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
  • 자동차 사례1. 대우자동차의 연혁2. 대우자동차의 기업현황1) 기업현황2) 경영분석Ⅵ. 현대와 기아자동차 사례Ⅶ. 자동차기업의 대응 전략1. 현대자동차2. 대우자동차Ⅷ. 향후 자동차산업의 생산방식 변화 방향1. 인간 존중 경영의 실현2. 노동의 인간화3. 고용의 안정4. 노사관계의 민주화Ⅸ. 향후 자동차산업의 발전 전략Ⅹ. 제언 및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한국 자동차산업의 발전경로는 일본과 비슷하다. 한국에서는 정부의 지원 속에 완성차

  • [경영학 관련] 닛산의 실패원인 분석
  • 닛산의 실패원인 분석목 차Ⅰ. 머리말Ⅱ. 닛산의 성장과정(1)회사개요(2)회사연혁Ⅲ. 닛산의 혁신전략(1)닛산의 실패요인(2)도요타와 닛산의 조직문화 비교분석(3)르노와 닛산의 합병이유와 그 영향Ⅳ. 우리나라 자동차생산기업에 주는 시사점머리말자동차산업은 이미 전 세계국가들이 기대할 만큼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 중 하나이다. 일본의 닛산은 80년대 중반까지 일본자동차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갔던 기업이었다. 하지

  • [경영사례연구] Toyota의 수직계열화
  • 제목 : Toyota의 수직계열화 경영전략♣♣♣Toyota의 경영전략사례일본의 자동차산업과 전자산업은 일본의 모든 산업 중 가장 국제경쟁력이 뛰어난 산업 중의 하나이다. 특히 일본자동차산업은 1970년대까지 전 세계시장을 선도하여 왔던 미국의 Big3를 제치고 높은 품질과 낮은 가격을 자랑하는 신형자동차를 속속 개발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크게 늘려 왔다. 그 결과 1980년대 초까지 미국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해 왔던 GM은 1990년대 후반

  • 현대자동차의 일본시장 진출전략,자동차산업,일본자동차시장,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자동차의 일본시장 진출 전략* 목 차Ⅰ. 해외투자 (Foreign Investment)1. 해외 간접투자와 FDI 2. 현지화의 필요성Ⅱ. 자동차 산업의 특징1. 자동차 산업의 특징2.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특징 및 해외투자의 필요성Ⅲ. 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의 사업내용 및 현황2. 현대자동차의 연혁3. 현대자동차의 수출현황4. 현대자동차의 해외 광고 및 홍보전략Ⅳ. 일본 자동차 시장1. 일본 수입차 역사2. 최근 시장동향의 변화3. 시장 구조 변화Ⅴ. 현대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