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시장변화에 대한 `모닝365`의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분석
2. 내부분석
3. 기업전략 분석
4. 사업전략 분석
5. 문제점 및 대안

Ⅲ. 결론
본문내용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을 바탕으로 인터넷이 경제의 중요한 일부가 되고 있다.
인터넷은 정보 검색의 차원을 넘어서 각종 재화는 물론 은행, 증권, 교육, 게임 등 각종 서비스의 거래에 이용되는 등 거의 모든 거래에 있어서 필수적인 도구가 되고 있다. 많은 비즈니스가 e-비지니스화되고 있으며, 많은 거래가 전자상의 거래로 대체되고 있다. 유무선 인터넷망과 네트워크의 보급은 보다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하게 만들고 있다. 더욱이 이와 같은 변화는 아직 시작에 불과하며, 인터넷이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은 앞으로 더욱 증대될 것이다. 인터넷의 보급은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이어진다. 그 중 서적은 상거래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재화이며, 인터넷 서점은 어느 분야보다도 성장세가 빨라 국내 전자상거래의 성장 단계상 선두에 있는 분야라고 할 수있다. 그 중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인터넷서점은 시장 선점을 통해 가장 많은 고객수를 확보한 YES 24일 것이다. 이 뒤를 이어서 인터넷을 이용한 여러 유사한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였다. 하지만, 그 후 3년후 모닝 365라는 인터넷서점은 지하철 물류 POST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가지고 시장에 후발주자로서 들어와 시장진입 첫해에 매출액 100억을 달성하고 현재는 각종 순위사이트(100hot.com, Rankey.com)에서 도서 쇼핑몰 부분 부동의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YES 24에서는 모닝 365의 급속성장에 위협을 느끼고 가격전략과 광고 등, 예민한 방어전략을 취해왔다. 이처럼, 인터넷 서점의 치열한 경쟁 속에 시장 후발자로 진입하고 급성장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의 리더/화려한 싱글족, 골드미스Ecolgy○ Green, Clean 지향․환경보호, 재활용의 중요성․그린상품/무공해, 바이오․순수, 부드러움 선호․전원주택 유행○ 자연과 인간에 관심․삶의 기본 권리에 대한 존중․삶의 질 추구․건강의 소중함․명상, 절제, 고요, 선○ Beauty & Health․건강 중시․채식주의 관심․Body, Skin Care 열풍․출산문화 변화․자연친화적 동양적 주거양식 인기합리주의 정보화○ 새로운 시대 맞이․인터넷 등장․PC보급률

  • [마케팅전략] `프리챌` 성공적인 유료화서비스 전략
  • 의 제시 Ⅶ. SWOT 분석 Ⅷ. 프리챌 e-STP Ⅸ. 마케팅 믹스가치창출 Ⅹ. 설 문 Ⅺ. 결 론 - 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를 위한 방향 제시 Ⅰ.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 고객의 구매/ 사용 동기와 욕구 1. 한국의 일반적 인터넷 사용 현황 언제부터인가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깊숙히 파고들고 있다. 이와 같이 인터넷이 급속도로 우리 생활 속에 파급되고있는 이유는 인터넷이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이니라 거대한 네트워크로 전 세계와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서점 분석
  • 의 제공, 부가서비스를 분석한다. 그리고 유통과정과 거래과정도 분석함으로써 인터넷서점이 온라인상의 상거래로써 얼마나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이해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 연구는 인터넷서점을 이용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터넷서점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논문에서 연구대상이 된 인터넷서점은 국내인터넷서점으로 한정했으며 넓게는 9개) 교보문고, 종로서적, 알라딘, YES24, 반디북, 영풍문고, 인터파크, 모닝365, 와우북*원래 10곳,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고객을 위한 전략경영
  • 서점 “ Y E S 2 4 ● 선정배경책은 제품이 사양이 가지각색인 전자제품이나 디자인이 다양한 의류같은 품목과는 달리 만져보거나 입어보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다. 즉, 제품의 기본 지식과 그 상품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만으로도 상품의 구매여부를 판단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타 상품과는 달리 구매위험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 상거래 분야에서 고객의 구매위험을 가장 최소화 시키면서 인터넷 상거래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한

  • [언론학] 출판(책)
  • 의 관계2-3. 매체와 문화조직과의 관계3. 매체조직의 특성3-1. 시장특성3-2. 기관특성4. 출판 산업의 이해4-1. 출판 산업의 특성4-2. 한국 출판 산업의 산업외적인 특성5. 한국의 베스트셀러 연구5-1. 베스트셀러란 무엇인가5-2. 베스트셀러의 유사개념5-3. 베스트셀러와 베스트셀러의 요인6. 한국 출판 산업의 현황6-1. 출판 업계 불황6-2. 출판 현황7. 출판 유통7-1. 출판물의 유통 경로와 구조7-2.출판물 유통체계의 문제점8. 인터넷 서점8-1. 국내인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