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음악과 소비자행동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리서치를 한 자료입니다.

분석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인구통계적특성
2. 음악의 인지/비인지
3. 음악에 따른 볼륨과 빠르기
4. 종합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변수
5. 불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6. 변외 분석
7.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비인지 집단 21명을 제외한 24명의 인지 집단이 실제음악과 인지된 음악과의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교차표를 작성해 보았다.

실제 발라드가 나오고 있었을때
발라드 9명 클래식 2명 의외로 락이라고 잘못 기억한 사람이 1명 있었다.
댄스곡 역시 정확히 댄스곡으로 기억한 사람이 7명 락이라고 기억한 사람이 4명이였으며 발라드라고 잘못기억한 사람이 1명 있었다.

비교적 정확한 곡명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나오고 있는 음악의 장르를 기억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았다고 분석되며, 장르를 정확히 맞추지 않더라도, 비교적 비슷한 풍의 장르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


참고문헌
마케팅조사 원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홍보학대학원 학업계획서 예문
  • 음악 듣는 중에, 사진을 찍는 중에, 소설을 쓰는 중에 불현듯 떠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계속해서 새로운 자극들을 주입시키기 위해 사회의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통찰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열린 생각, 마음, 배움의 의지, 실수할 각오를 다지며 제 자신을 향상하고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물고기를 잡아주기보단 낚는 방법을 알려주셨던 아버지의 가르침 밑에서 난관에 부딪혀도 돌아서지 않는 도전

  • TV광고에서 광고모델이 부른 CM송이 구매의 도형 성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 차원에서 재미를 부여한 CM송이 인기를 얻으며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리 마케팅이란 새로운 용어도 등장하였는데 대표적인 예로 SK텔레콤의 생각대로T. 디비디바비디 부 를 들 수 있다. 광고음악, CM송, 구매의도2) 참고 논문(1) 이성적 소구와 관련된 문헌 연구이성적 소구란 소비자의 실용적, 기능적, 효용적 욕구에 초점을 맞춰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호소하는 형태이다. 이성적 광고의 소구 방법에는 소비자 중심 소구법, 제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조사 등이 있으며, 이러한 거시적인 분석은 기업이 장기전략을 수립할 때 매우 유용한 도구를 제공해 준다. 미시적인 차원개개인이나 특정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하여 행해진다. 대상 소비자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알아내어 그 소비자층의 욕구나 필요를 파악함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따라서 이 접근 방법은 시장세분화라는 중요한 원리에 입각하고 있는 것이다. 대체로 기업의 마케터들은 시장조사를 하는 경우 미시적인 분

  • [기업비교]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광고분석
  • 소비자 조사결과 내용이 거의 전반적으로 일치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대한항공의 경우 21세기 초대형 항공사로의 도약이라는 마케팅 목표 하에 광고 목표를 편리성 과시와 그에 따른 신뢰도 제고에 두었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하드웨어 이미지의 상징인 비행기와 다양한 노선망을 표현소재로 꾸준히 활용하고 있으며 하늘을 상징하는 Corporate Color를 전반적인 광고의 컬러톤으로 이용하고 있다.아시아나 항공의 경우에는 최상의 서비스

  • [광고]카페라떼 광고와 소비자 행동분석
  •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쳤는가에 대해 알아보고, 더 나아가 소비자들의 설문 조사를 통해 카페라떼의 광고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안까지 고려해보기로 한다.Ⅱ. 본 론1.상황분석(1) 시장분석1) 국내 음료시장의 규모 (단위:억원)) 구분1991199219931994199519961997199819992001매출액13,482 17,002 18,05920,90321,01024,50330,00021,70030,20032.000음료시장은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IMF의 영향으로 1998년 당시 매출액이 급속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