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래시] 최근 모바일 플래시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 플래시 레포트로서
모바일 플래시가 어떤건지..
최근 동향은 어떤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열심히 조사했어요~ ^^
목차
1. 플래시란?
2. 모바일 플래시란? - 모바일 플래시의 등장
3. 세계 최초 서비스의 상용화
4. 각 통신사별 '모바일 플래시' 서비스
① SK텔레콤
② KTF
③ LG 텔레콤
5. 최근 모바일 플래시의 동향
본문내용
2. 모바일 플래시란? - 모바일 플래시의 등장
모바일 플래시는 유선 인터넷에서 2D animation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Flash 콘텐츠를 제한적인 환경인 휴대폰 단말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솔루션이다.
2000년 6월 한국 대덕밸리의 벤처기업인 '디지털아리아'가 그 동안 유선 인터넷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Flash 동영상 컨텐츠를 휴대폰 무선 인터넷으로도 재생시키는 기술을 개발하여 관련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웹 표준인 Flash 애니메이션 기술을 모바일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 / 상용화 를 세계 최초로 했다는 점이다. 이 기술은 벡터 그래픽 방식을 적용해서 데이터를 1백분의 1로 압축해 Flash 동영상을 휴대폰 액정화면에 적합하게 꾸밀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특히 비트맵 방식에서 제공되지 않은 줌인-줌아웃 등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기능을 갖고 있다. 개발 당시 디지털아리아는 이 기술이 이동통신 및 컨텐츠 서비스에 적용될 경우 기존 인터넷상에서 개발된 게임과 만화, 카드 등의 다양한 플래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손쉽게 무선인터넷상에서도 제공할 수 있게 되고 휴대폰을 이용한 동영상 광고시장을 활성화시켜 무선인터넷서비스의 수익모델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Mobile Flash Player는 무선 단말기와 같은 제한적인 환경에서 플래시 콘텐츠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제작된 핸드폰용 재생기이다.

※ 기존 모바일 콘텐츠와의 차별화된 장점
§ 폭넓고 깊이 있는 내용의 수록이 가능하다.
§ 사운드를 넣을 수 있다.
§ 알파 블랜딩 및 이미지 필터효과를 줄 수가 있어 더욱더 다채롭다.
§ 제작 시간이 적게 소요되고 제작 이 용의해서 단가를 줄일 수 있다.
§ 이미지 용량이 작고 가벼우며 자연스러운 동영상을 연출 할 수 있다.
§ 이미지의 가로*세로 사이즈에 제약을 받지 않는 관계로 어디서나 원활히 이미지를 상영할 수가 있다.
§ Interaction 이 가능하고 Action을 활용한 컨텐츠가 가능하다.
§ 컨텐츠의 내용수정 및 이미지의 객체수정이 용이하고 빠른 시간 내에 많은 양의 컨텐츠를 구현할 수가 있다.

3. 세계 최초 서비스의 상용화
2002년 6월 LG텔레콤과 모바일 솔루션업체인 디지털아리아는 유선상에서 제공되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휴대폰에서도 그대로 볼 수 있는 '모바일 플래시'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시작한다. LG텔레콤은 기존 유선상에서 제공되던 홀맨 등의 웹 애니메이션을 무선인터넷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모바일 플래시 기술을 휴대폰에 탑재, 언제 어디서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실시간 볼 수 있게 한 것이다.
특히 LG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휴대폰에서 상용화한 모바일 플래시는 차세대 애니메이션 기술인 벡터 그래픽과 사운드, 텍스트, 액션 스크립트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지원함에 따라 애니메이션에서부터 게임, 날씨, 지도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모바일 플래시 서비스는 유선상에서 제공되는 플래시 콘텐츠를 모바일상에서 그대로 재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지닌다. 이에 따라 기존 유선 플래시 CP(Content Provider)는 저렴한 비용으로 콘텐츠를 유선과 무선에 공급할 수 있어 수익성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LG텔레콤은 “지금까지는 휴대폰으로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은 간단한 만화 수준이었으나 모바일 플래시 서비스 등장에 따라 019PCS 가입자는 선명한 그래픽에 음향효과까지 더한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졸라맨, 엽기토끼 등 모바일 플래시 콘텐츠를 1000여개 이상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텔레콤은 모바일 플래시를 캐릭터/멜로디 분야에 먼저 적용하고 빠른 시일 내에 E-Card, MMS, 광고 / 쿠폰 / 복권, 플래시 지도, M-Commerce 등 다양한 서비스에 응용할 계획이다.
참고문헌
인터넷 자료 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플래시메모리 구매 협상에서 일부 합의를 이끌어내면서, 국내 MP3플레이어(MP3P)업체들의 플래시메모리 구입 난이 조금이나마 해소됐지만 여전히 미지수 2. MP3 플레이어 시장 국내주요회사와 국내동향- * -국내PC산업제품다양화세계시장요인홈쇼핑인터넷몰등장새로운 디지털미디어 등장경쟁심화가격하락수요부진게임산업모바일저장기술고성능화대기업편중 심화가격경쟁심화대상수요증가IT경기침체킬러Application부재이동성 중

  • [신소재, 재료공학] 메모리반도체소자
  • 플래시 2007년 시장전망( 경제신문에서 발췌)낸드플래시의 쓰임새는 지금 무한확장 중이다. 낸드플래시는 ‘쪼가리’ 취급에 익숙한 부품(D램 포함)의 위상을 드높인 입지전적인 메모리다. 특히 낸드플래시는 과거 PC용 수요에만 의존해 온 메모리를 모바일기기 및 디지털기기 전반으로 응용처를 확대하면서 PC시황에 따라 등락을 거듭한 과거 실리콘사이클을 몰아 내고 있다. 낸드플래시의 용도 확대는 곧바로, 낸드플래시 시장 확대로 이어지며, 반도

  • 반도체 산업분석 & 조직 설계
  • / 2007「최근 설비투자 동향과 향후 전망」 / 정형민, 권순우 / 2008「반도체산업의 2020 비전과 전략」 / 주대영 / 2007「2008년 반도체 산업 전망」 / 송명섭 / 2007「산업구조 분석기법에 의한 본도체 산업의 분석」 / 삼성전자 < 참고사이트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통계청 http://www.nso.go.kr/ 한국반도체협회 http://www.ksia.or.kr/ ‘아이리스’블로그 http://blog.naver.com/sh2147※ 그래프 및 도표는 그 아래에 출처를 밝힘

  • 스마트폰 운영체제 Android(아드로이드) 심층 분석
  • 동향1. 시장 동향* Android 채택 단말이 증가하는 가운데 Android의 유연한 서비스 제공에 힘입어 Android Platform은 모바일 Device 뿐만이 아닌 타 Device에도 탑재되는 등 전방위적으로 시장 확대.2. 이통사 동향 최근 스마트폰 시장이 iPhone 3GS에 주목하고 있지만, 구글의 개방형 OS인 Android를 채택하는 단말제조사 및 이통사가 꾸준히 증가

  • [iOS][ICS]스마트폰 OS 애플 iOS5와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기능 및 특징 비교, 향후 전망 및 시사점 고찰
  • iOS와 안드로이드의 향후 발전 양상에 더욱 주목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iOS5, 안드로이드 4.0 신기능과 스마트폰 발전 전망, DIGIECO, 2011.10이성춘 외, 아이폰 OS 4.0의 날개짓이 가져올 모바일 산업의 나비 효과, KT 경제경영연구소, 2011.11고강태, 서영진, iOS5 v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maso, 2012.1안경훈, iOS의 역사와 새로운 iSO5, maso, 2012.1아이폰OS의 발전과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ilogin.tistory.com/148임윤희, 안드로이드 플랫폼 및 마켓 동향, KETI, 2009. 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