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레지오 에밀리아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 프로젝트
2.신나는 분수대 프로젝트
본문내용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현장 적용
:레지오 에밀리아식 프로젝트를 우리 나라 유아 교육 현장에 적용해 본 것을 찾고, 교수법 적용과 우리 유아 교육 현장의 변화 방향을 탐색해 보기로 한다.

1. 공
프로젝트 배경
-‘공’ 프로젝트는 5,6세의 남아 2명, 여아 2명이 참여하였다.
프로젝트 당시 ‘월드컵 축구 경기’로 인해 유아들은 ‘공’에 대해 상당한 흥미가 있으며,축구와 축구 선수에 대한 이야기가 유아들 사이에 화제거리였다. 공에 대한 유아들의 흥미를 고려하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운동 경기에 사용되는 다양한 공들을 좀더 탐색,관찰,경험하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김은희(2000).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해와 현장적용 : 다양하 게 표상하며 몰입하여 사고하기. 창지사.
방인옥, 박찬옥, 이기현, 김은희(1999). 유아교육과정. 정민사.
Armstrong, T.(1994). Multiple intelligence in the classroom. Alexandia, VA: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한국레지오교육연구회-----------------------------------www.reggiostudy.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번 주 레지오 에밀리아를 주제로 발표를 해야하는데, 사례 조사 하려고 해도 요즈음 신종 인플루엔 때문에 유치원 견학이 제한 되어서 급하게 인터넷을 검색해봤지만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여기를 발견했는데 빠른 시일 내에 도움이 되서 정말 기쁨니다. 감사합니다.
  • zmfltmx***
    (2009.10.05 23:19: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글씨가 다 깨져서나와요 이건뭐지 돈날렸다 ㅜㅜ
  • redwing***
    (2009.06.08 06:30:54)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미국에서 적용해 본 사례들 2. 새화랑 유치원의 적용 실제 3. 대성 유치원의 적용 실제 Ⅵ. 결론 I. 머리말 “어린이들의 수많은 언어”라는 제목의 세계 순회 전시회와 1991년 미국 뉴스위크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10대 교육기관” 유아교육 부분에 선정되어 많은 방문객과 연구자들에게 커다란 매력과 찬탄, 자국 유아교육에 대한 반성을 자아내고 있는 레지오 접근법의 실체는 무엇일까? 특히 아동의 능력을 그렇

  •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목 차1. 요약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개념3. 성격적 특성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역사적 배경5.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철학적 배경6. 레지오 에밀리아 영유아교육 및 보육기관 현황7.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목표8.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내용 및 활동9.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10. 프로그램 운영상의 특징1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상징화 주기12. 레지오 에밀리아 보육교육기관 구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중요성, 문제점 및 발전 방향
  • 목 차Ⅰ. 서론 1Ⅱ. 본론 31. 유아교육의 중요성2. 유아기에 대한 인식3. 놀이와 유아교육4. 현대사회의 자녀교육5. 제 6차 유치원교육과정(사회생활을 중심으로)Ⅲ. 현대 사회 적용 프로그램(유아존재에 대한 인식 중심으로) 27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과 철학 2. 발드로프교육: Steiner의 사상과 아동교육관3. 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접근법의 기본원리와 시사점4. 생태유아교육Ⅳ. 우리 나라 유아교육의 문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자들은 영유아들이 흥미를 갖는 주제나 대상을 심도 있게 탐색해가는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가운데 영유아 자신들이 조사하고 싶은 문제나 질문에 직면하여 자연스럽게 발현적 교육과정 (emergent curriculum)이 일어난다고 믿는다. ▻ 발현적 교육과정이란 교사가 일반적인 교육 및 활동의 목표를 세워 놓지만 각 프로젝트나 활동의 구체적인 세부 목표는 미리 세우지 않으며, 과거의 경험과 영유아들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가설

  • [졸업]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과프로젝트접근법의비교
  • 유형 : F(4)논문주제: 유아교육에 있어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과 프로젝트 접근법의 비교연구목적빠른 속도로 변하하는 현대사회는 복잡한 사회문제가 야기되고, 21세기는 정보화, 세계화의 추세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변화에 적응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정보와 지식을 재조직하고 재생산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창의적 사고력이 요구된다.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해서는 우리 교육현장에서 만연해 있는 결과 위주의 주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