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생폭력 사례연구와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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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학교 폭력의 원인과 근본 방지 대책에 관한 리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학교폭력은 초기에 잡고 다양한 그룹 활동에 참여하는 등 대책과 방법및 우리 곁에 와있는 학교 폭력의 문제나 학교 폭력이 어느 정도인가 가름 할 수 있는 글입니다. 교육 리포트나 논문에 사례로 학생 지도 활용 하실 수 있도록 사례를 활용하여 재구성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목차
1. 소개의글
2. 혜진 이의 따돌림
3. 폭력의 고민
4. 뜻밖에 사건
5. 황당한 아이들의 행태
6. 폭력의 근절대책
가. 학교폭력은 초기에 잡아라.
나.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라.
다. 다양한 그룹 활동에 참여하라.
라. 나만의 장점을 개발하라.
마. 학교폭력의 원인을 분석하라.
바. ‘3척’을 제거하라
사. 지원을 요청하라
아. 학교폭력의 백신을 맞으라
자. 차라리 학교폭력의 열매를 찾아보라
차. 가해자를 진심으로 용서하라
본문내용
1. 폭력의 근절
가. 학교폭력은 초기에 잡아라.
당사자가 쉬쉬하면 학교폭력이 영따(영원한 따돌림)나 평따(평생 따돌림)가 된다

나.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라.
노르웨이나 영국에서도 두 사람을 한 짝으로 만들어 서로 돕도록 하면서 학교폭력 해법을 찾고 있다.

다. 다양한 그룹 활동에 참여하라.
학교폭력을 당하는 학생들은 대개 인간관계가 미숙하다. 취미활동이나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라. 나만의 장점을 개발하라.
공부 이외 자기 장점을 개발해 스스로 자신감을 불어넣어야 한다.

마. 학교폭력의 원인을 분석하라.
학교폭력은 보통 ‘3척’(아는 척, 예쁜 척, 가진 척)에서 비롯된다.

바. ‘3척’을 제거하라
친구들에게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는 3척을 없애는 노력을 한다.

사. 지원을 요청하라
선생님 등에게 학교폭력의 고통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도움을 청한다. 일본도 학교 상담제를 통해 학교폭력의 피해 학생을 돕는다.

아. 학교폭력의 백신을 맞으라.
따돌림으로 괴로우면 선배 학교폭력을 찾아본다. 링컨 대통령과 아인슈타인도 학교폭력을 당했지만 적극적으로 이겨냈다

자. 차라리 학교폭력의 열매를 찾아보라
따돌림의 상처만 생각하지 말고 이 아픔을 통해 내가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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