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부모교육)]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목적,필요성,내용,유형 등에 대하여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레포트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부모교육의 목적
 2. 연구문제

Ⅱ. 부모교육의 이론적 배경
 1. 부모교육의 개념
2. 부모교육의 필요성
3. 부모교육의 역사와 실태
Ⅲ. 연구 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결론
본문내용
21세기의 현대사회는 탈 근대사회 또는 후기 산업사회로 불리 우는 정보기반의 지식사회라 할 수 있다(임현진, 2000). 정보기반의 지식사회란 지식화 및 지식의 부가가치화를 강조하는 지식정보사회로 산업사회와 달리 정보의 생산, 저장 분배에 관련된 산업이나 활동이 경제의 가장 중요한 활동으로 등장하고 그 결과 지식과 정보기술이 경제, 정치, 사회 문화 등의 모든 생활 영역을 지배하는 사회를 말한다(이동만 역, 1987). 따라서 지식 정보사회는 산업기술을 근간으로 한 과거 근대산업사회와 질적으로 다른 사회체계를 지향한다고 볼 수 있다(고선주, 2000).
참고문헌
김경희․이재연(2000), 부모교육, 양서원
민하영․윤혜경(2002), 부모교육, 양지
안영미(2001), 유치원 학부모의 부모교육 현황과 인식 및 요구 분석,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안진외(1993), 유아를 위한 부모교육, 동문사
이경우외(1985), 부모교육입문, 창지사
이영준(1990), 부모교육, 세종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