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3

1. 크리에이티브와 광고 전략 3
1)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2) 광고 전략
3)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

2. 크리에이티브 전략 4
1) 목적
2) 과정
3) USP & SMP

3. 광고는 메타포다 5
1) 직접 표현 광고
2) 간접 표현 광고

4.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6
1) 대비의 발상법
2) 역설의 발상법
3) 변화의 발상법
4) 유사성의 발상법
5) 연상기법
6) 웃기는 발상법
7) 문제를 던지자

결 론 7
본문내용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이라고까지 일컬어진다. 그만큼 사회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것이 되었다는 뜻이다. 광고는 다른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비해 월등히 강력한 메시지를 사용한다. 그런 까닭에 내용이 파격적인 경우도 많다. 이러한 광고 활동의 크리에이티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현대 광고의 건전한 크리에이티브의 길이란 무엇인지 고찰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아이디어발상법
디자인발상법
김덕자, 광고와 에로티시즘. 미진사, 19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산업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효과적인 광고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광고주, 광고 대행사, 언론사가 서로 협력하여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한 산업을 형성하였는데, 이를 광고 산업이라고 한다.유형광고 산업은 크게 광고 대행사와 다른 광고 산업으로 분류된다. 이 가운데 광고대행사업이란 광고주를 대신해 효과적인 광고를 기획제작하고 다양한 전략을 바탕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대행사를 말한다. 그 밖에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와의 계약을 바탕으로 광고를 디자인제작하

  • 광고기획제작4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4 공통Ⅰ 서 론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크리에이티브가 좋고 기획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소비자에 맞는 매체를 적절히 이용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광고에서 광고매체의 역할을 분명하게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 광고(advertising)에 있어서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

  • [방송대]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4 공통Ⅰ 서 론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크리에이티브가 좋고 기획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소비자에 맞는 매체를 적절히 이용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광고에서 광고매체의 역할을 분명하게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 광고(advertising)에 있어서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

  • 광고기획제작4공통)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
  •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미디어영상학과 광고기획제작4공통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 론필자도 티비나 인터넷에서 상품광고를 자주 보게 되면 눈길이 가고 그 회사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어오기도 한다. 광고를 효과적으로 하여 그 제품을 전확하게 소비자에게 인지 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크리에이티브가 좋고

  • [광고] 공익광고 ‘무덤편’의 성공적인 전략 분석
  • 광고연구, 2002.시청자들은 이 광고를 보면서 영상에 매료되어 주위를 환기시키게 될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무덤편의 영상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2) 카피 - 마약은 스스로 파는 무덤입니다이 광고에서는 문자의 사용이 극도로 절제되어 있다. 영상을 중심으로 제작되어서 카피마저 영상적인 느낌을 준다. 광고를 한마디로 언급해 주고 있는 문장을 사용해 광고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키고 있다. (4) 미디어전략 & 매체전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