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스타벅스 한국진출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Prologue

II. Entry into Korea
1. 한국의 커피시장 진출 계기
2. Starbucks의 한국 진출 전략

III. Five-Force Analysis
1. 공급자
2. 구매자
3. 기존 산업 내 경쟁자
4. 잠재적 진입자
5. 대체재

IV. Confronting Issues
1. Issue 1 – 파이를 키워라
2. Issue 2 – 경쟁에서 이겨라

V. Closing

VI. Reference
본문내용
I. PROLOGUE
한국에서 커피 시장이 형성되기 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국내에서 커피 장사라는 것은 그저 물 장사의 일종으로 취급 되기 때문에 별로 대단하게 생각되지 않는 경향이 있어서인지, 사실 국내 커피 업체들의 규모도 그리 크다고 볼 수 없었다. 인스턴트커피에게 "커피" 라는 명칭을 빼앗기고 "원두커피" 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것도 우리나라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매우 특이한 현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인스턴트 커피에게 ‘원두커피’를 뒷전으로 밀어내고 널리 확산될 수 있었던 계기는 한국 전쟁 때문이었다. 그 후 1988년 열린 서울올림픽은 한국인의 커피 입맛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올림픽 직후 서울에는 원두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들어섰다. 특히 압구정동, 대학로, 신촌 등 젊은이들이 몰려드는 곳에서는 커피메이커에서 커피를 추출해 내놓는 전문점들이 인기를 끌었다. ‘자뎅’과 ‘사카’란 이름의 원두커피전문점이 그 시대를 대표했다. 하지만 원두커피 전문점은 초기의 빠른 성장을 이어가지 못한 채 고전을 계속했다. 이미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길들여진 이른바 "다방커피"(인스턴트커피)를 밀어내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기호 음료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서구화의 경향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강해져 원두커피, 그 중에서도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이런 국내 시장의 흐름에 의도적으로 발을 맞춘 것인지, 아님 우연의 일치인지 스타벅스(STARBUCKS COFFEE)는 국내에 에스프레소
참고문헌
스타벅스社 관련 출처
1. 스타벅스 제 13호점(압구정역점) 매장 매니저 강동훈씨와의 인터뷰(2001년 6월 15일)
2.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2001년 6월 8일)

언론매체 및 서적
1. 한국경제신문
2. 매일경제신문
3. 외식경제신문
4. 경향신문
5. FORTUNE (2001년 제 8호)
6. 주간동아(제 277호)
7. 한경비즈니스 (2001년 1월 15일호)
8.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신화’, 하워드 슐츠 外 著

인터넷 사이트
http://www.starbucks.com/
http://www.iloveespresso.com/
http://www.daesang.co.kr/
http://www.prowstar.co.kr/
http://www.hollys.co.kr/
http://www.seattlesbest.com/
http://www.canterburycoffee.com/
http://rosebud.azione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의 커피프랜차이즈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 미국의 커피프랜차이즈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진출 성공전략목 차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의 한국진출연혁CEO소개스타벅스의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환경분석)스타벅스의 경쟁사 분석스타벅스의 기업환경(SWOT) 분석스타벅스의 한국진출방식스타벅스가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스타벅스 코리아 사업내역스타벅스 코리아 사업평가스타벅스의 STP 분석스타벅스의 5P 전략스타벅스의 성공요인앞으로의 성장전략 스타

  • 파노플리효과와스타벅스의한국진출,파노플리효과,스타벅스코리아의마케팅전략,스타벅스현지화전략실패
  • 목 차Ⅰ 서론시작하면서스타벅스 기업 소개Ⅱ 본론1. 파노플리 효과와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2. 시장 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2) 커피산업 분석3)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 스타벅스의 글로벌전략,스타벅스한국진출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시장마케팅전략
  • 글로벌 전략 REPORT- 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 -목차1 서론1. 기업선정이유2 본론1. 연혁2. 기업소개3. 산업환경분석4. SWOT분석5. 해외진출원칙6.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전략3 결론1. 문제점과 해결방안3. 참고문헌1 서론1. 기업 선정 이유커피는 전세계적으로 석유다음으로 유동량이 많은 물품이고 대한민국 역시 커피공화국이라 불릴 만큼 한 해 개인당 커피 소비량이 300잔이라는 조사결과를 보더라도 커피는 이미 우리 문화와 상당히 밀접한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About Starbucks1. 미국시장 분석(1) 스타벅스 기업 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과 스타벅스 새로운 광고전략제안
  • 방향은 지양할 계획이다.Ⅰ. 스타벅스 브랜드 선정이유Ⅱ. 시장 분석 및 소비자 분석Ⅲ. 스타벅스 경쟁기업 분석Ⅳ.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 스타벅스 SWOT분석 스타벅스 STP전략Ⅴ. 스타벅스 기존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이나 광고 분석 스타벅스의 고급마케팅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전략과 문제점Ⅵ. 스타벅스 새로운 광고제안 스타벅스의 새로운 포지셔닝 전략 방안 새로운 광고 아이디어 제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