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포츠마케팅] 국내 스포츠용품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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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기업을 조사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만큼 발표시 신선한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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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 JASON Group 소개, 포트폴리오
Ⅱ. 본론
- GLOBE의 소개
- SWOT분석
- GLOBE의 성공전략
- 4P전략
- 성공전략을 통한 PAJERO의 계획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제이슨 상사 기업 소개
1) 제이슨 상사란?
㈜제이슨 상사는 1986년 설립되어 사양산업으로 간주되는 신발 제조사업에서 신소재 개발 및 민감한 트랜드를 앞서가는 디자인으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지명도가 높은 기업으로 2000~2004년 5년 연속 신발수출 1위의 기업이다. 주식회사 제이슨 상사는 1986년 3월 창업이후 지난 15년 동안 GLOBE 및 PAJERO 등 자가 BRAND의 SPORTS용품을 해외 40여 개국에 수출해온 수출전문 중소기업이다. 10대와 20대의 YOUNG GENERATION을 의한 ACTION SPORTS분야 (SKATE-BOARD, SNOW-BOARD, SURFING)와 30대 이후 EANRNING GENERATION을 위한 SOFT SPORTS(GOLF)분야에서 신발, 의류 기타 스포츠용품을 생산 및 해외에 수출해왔다.
10년전부터 미국의 SUPER SHOW, PGA SHOW, 독일의 ISPO SHOW, 일본의 TOKYO SPORTS SHOW, 이태리의 MILANO SHOW 등의 전문 SPORTS 박람회에 참가하여 FASHION TREND와 첨단기술의 KNOW-HOW를 쌓아왔다.
제이슨 상사는GLOBE, PAJERO 등의 자가 브랜드 Sports Shoe를 호주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하고 부산지사와 중국지사에서 생산하여 세계 52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2000년에는 이러한 자가브랜드 수출의 업적을 인정받아 제 37회 무역의 날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제이슨 상사의 주력 브랜드인 GLOBE는 호주 HARD CORE사와 합작하여 HARD CORE사의 국제적인 유통망과 ㈜제이슨 상사의 디자인 및 생산력을 결합하여 1986년에 런칭하여 세계 52개국에서 연간 300만족 이상이 유통되고 있다. GLOBE는 기본적으로 스케이트보드 슈즈라는 기능성 신발이다. 1990년 초반부터 형성된 Hip Hop문화에 스케이트보드를 비롯한 X-Game이 하나의 문화 트랜드를 형성하면서 X-Game을 직접 즐기지도 않는 젋은층에서도 기능성 신발에서 패션소품으로 인식되기 시작하며 1990년대 후반부터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제이슨 상사는 HARD CORE(현재 GLOBE로 사명개칭)와의 협력사업 외에도 PAJERO, MOFORK 등의 고유 브랜드를 가지고 해외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제이슨 상사는 Global Business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서울 본사를 중심으로 디자인은 호주 Design Center에서 샘플링은 부산 Sampling Center에서, 조달은 홍콩 Sourcing Center에서 생산은 중국의 청도와 진강의 제1,2 공장에서 담당하는 조직구성을 가지고 있다. 세계 지역별로 특화된 Business Quality를 갖춘 곳에서 해당기능만을 수행하게 하고 이를 서울 Head Office에서 Coordinating 함으로서 품질과 납기 그리고 가격 모두에서 최고의 Quality를 지향하고 있다.
2) 회사현황
㈜제이슨 상사는 1986년 창립된 신발사업부를 모태로 하여 2000년 골프레져 사업으로 특화된 빠제로 사업부를 창립하였고, 2003년에는 IT사업부인 '제이슨 테크'를 창립하면서 회사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빠제로는 골프를 중심으로 한 레져 사업으로 특화된 사업부로 '빠제로'라는 브랜드로 2000년 골프화와 골프의류를 런칭한데 이어 2001년에는 골프클럽을 런칭하여 골프에 관련한 모든 상품군을 갖춘 Total Golf Brand로 자리잡았다. 특히, 2002년 3월에는 국내최초의 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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