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과 학습지도안 - 薬を 飲んだら すぐ よく なりま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본어과 학습지도안 - 薬を 飲んだら すぐ よく なります입니다....
- 본문내용
-
** 일본어과 학습지도안
제6과 薬を 飲んだら すぐ よく なります
[학습목표]
신체부위의 명칭을 일본어로 말할 수 있다.
[전시내용]
신체부위의 명칭 め、みみ、のど、くび、あし、うで、はな、あたま、おなか、は 등의 단어를 단어카드를 이용해서 복습한다. 그리고 그 단어들을 칠판에 세워 둔다.
[학습내용]
본시는 게임을 통한 신체의 관련된 단어 익히기이므로, 우선 얼굴 부분의 여자 얼굴 특히 머리카락도 길게 기른 여자의 얼굴을 큰 전지에 그린다. 모든 그림은 두 개씩 그려서 양쪽 팀으로 나누어지게 한다. 두 개의 그림을 붙이고 전시간의 단어를 복습한 단어카드를 칠판에 세워 두어 언제라도 보고 쓸 수 있도록 한다. 양 팀은 각자 자유롭게 팀명을 정하고 교사는 그 팀명을 칠판에 쓴다. 그리고 시간은 7분을 주며 그 시간 안에 빨리 다 또 정확하게 쓴 팀의 승리가 된다. 답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틀린 것이 있으면 고치도록 한다. 다음 게임은 앞의 게임의 응용편으로 학생 자신이 직접 자신의 신체부위를 손으로 가리킨다. 교사는 무엇 무엇은 어디에 있습니까?(なになには どこですか。)라는 구문을 가르쳐 주고, 한 번 연습을 해 본 뒤 바로 게임에 들어 간다. 게임이 끝나고 나서는 다시 한 번 더 단어를 복습한다.
[학생활동]
교사는 수업에 관련된 모든 사항, 예습, 복습을 비롯하여 틀린 것 수정까지를 가능한 한 학생의 활동에 맡긴다. 교사가 보여 주는 단어 카드의 단어를 보고 따라 읽고 뜻을 말한다. 이미 알고 있는 것이라면 그냥 말하고 모르는 것이라면 필기를 하든지 아니면 전 시간의 계획서를 살펴본다. 게임이 시작되면 적극적으로 자신이 아는 것이면 칠판에 가서 쓴다. 한 학생에 하나씩만 쓰며, 모르는 학생이 있으면 가르쳐 준다. 게임 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극적인 사고이므로 너무 수동적인 수업을 하고 있었다면 조금씩 자신을 바꾸어 가는 것도 좋다. 다양성을 지향한다.
[평가문제]
따로 형성평가는 준비하지 않는다. 다시 한번 단어를 확인하는 데서 끝낸다.
[차시과제]
다음 시간에 할 것 한 번 보기
6. 평가
1. 본시에 계속 읽고 말하고 또 판서한 내용을 형성평가로 이용한다.
2. 평가는 형성평가가 되도록 한다.
3. 평가는 듣기 수업에서는 듣기로서, 읽기 수업에서는 읽기 지문으로, 말하기는 수업시간의 태도 등으로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하도록 한다.
4. 평가만을 절대적인 지표로 삼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