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교육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교육 사업계획서입니다....창업계획부터 인터넷 시장 동향 분석,마케팅 전략까지 자세히 기술한 레포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제1장 사업소개
1.1 사업소개
1.2 취급 상품(서비스) 소개
1.2.1 서비스등에 대한 소개
1.2.2 서비스 제공후 학원비(가격, 수량, 등에 대한 소개)
1.2.3 전망(기술, 연구 동향, 가격전망 등)
1.3 시장
1.3.1 교육인구
1.3.2 시장환경
1.3.3 시장형태(대항)
1.3.4 학원분포
1.3.5 경쟁상대
1.3.6 요약

제2장 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2.1 온라인 이용자 분석
2.1.1 일반적인 인터넷동향 분석
2.1.2 전체 인터넷동향 분석과 사업영역 인터넷동향 분석

제3장 마케팅전략
3.1 인터넷마케팅의 목표(목적)
3.2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장점, 단점, 방안
3.3 전략실행시 유의사항

제4장 인터넷마케팅 예산
4.1 전체적인 마케팅 예산
4.2 인터넷마케팅 예산
4.2.1 인터넷 서비스 비용
4.2.2 웹서버 구입 및 운영 비용
4.2.3 인터넷마케팅 비용
4.3 웹개발 비용
4.4 수입 창출
4.4.1 인터넷 광고 유치
4.4.2 이용료

제5장 타스크포스
5.1.1 각 영역구분
본문내용
제2장 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2.1 온라인 이용자 분석
2.1.1 일반적인 인터넷동향 분석
ⓐ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 : 약 1천 8백만명
ⓑ 일본 인터넷 이용자수 : 약 2천 1백만명
ⓒ 세계 인터넷 이용자수 : 약 2억 9천만명
ⓓ 통신 속도 : 지금의 일반적 속도로는 8Mbps정도의 속도까지 낼 수 있지만, 앞으로 4-5년 안에는 이에 100배에 해당하는 속도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 도메인 이름 등록 현황 :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메인은 약 100개정도 교육적 도메인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는 상황이다.
ⓕ 구매동향분석 : 생활이 점점 편리해짐에 따라, 개인 스스로가 무엇을 배우고 싶을 때 언제든지 시간과 형식과 상황에 신경 쓰지 않고 교육받기를 점점 원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흐름과 맞물려 인터넷 교육의 등장은 소비자로 하여금 더욱더 호감이 가게 만들고 있다. 바꾸어 말하면 물질문명의 이기가 소비자의 욕구를 부추기고 있고 지금의 동향도 그 추세와 같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다.

2.1.2 전체 인터넷동향 분석과 사업영역 인터넷동향 분석
ⓐ 전체 인터넷 동향 분석
외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누구를 사용자나 고객으로 할 것이냐에 따라 전체 디자인과 분위기, 서버의 성능, 신기술이나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의 사용 등 여러 가지 고려할 사항이 정해질 수 있다. 만약 십 대를 대상으로 한다면 이들이 비디오 게임이나 뮤직 비디오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이나 이들의 정 서에 맞는 분위기,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포함되어야 할 것이며 카드 결제와 같은 지불 수단은 가급적 피해야 할 것이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라면 주 사용자층에 적합한 물건의 전시와 판매가 매우 중요하다. 사용자의 온 라인 구매 패턴도 조사하여 적용해야 하며 특히 관련 사이트가 어떻게 하 고 있는지에 대한 조사도 필수적일 것이다. 사용자 층이 별로 관심을 갖지 않는 제품이나 관심이 있더라도 온라인 상에서는 구매를 꺼리는 제품이라 면 의미가 없을 것이다. 웹진과 같은 정보 제공도 사용자층을 확실하게 정하는 것이 성공의 최우선 과제일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미국 조지아 연구소의 [GVU(Graphic, Visualization and Usability Center, http://www.cc.gatech.edu/gvu)] 결과에 따르면 매 6개월마다 인터넷 사용자에 대한 통계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2006년 10월에 조사한 제8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000명이 넘는 웹 사용자의 응 답 중에 평균 연령은 35.7세이고 남자는 36세, 여자는 35세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 성별로는 남성이 61.5%, 여성이 38.5%로 나타났다. (1996. 4.~31.5%, 1996.10.~31.4%, 1997.4.~31.3%) 학력은 대졸 이상이 46.96%로 나타나(1997.4.~54.24%) 일반인 평균에 비해 상당히 고학력이다. 평균 수입은 US$53,000(1997.4.~US$58,000), 직업은 컴퓨터 관련 분야가 20.63%, 교육 23.14%, 전문직 21.4%, 경영 11.69%, 기타 23.14%로 나타났다. 여기서 교육은 학생을 포함한 통계이며 10~19세(89.79%), 19~25세(51.78%)가 교육이라고 나타났다.
인터넷 이용 기간은 6개월 이하가 18.37%, 6~12개월 18.25%, 1~3년 38.24%, 4~6년 18.18%, 7년 이상 6.95%이고 웹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문했던 경험은 응답자의 2/3인 68.14%가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또 아시아 지역의 조사도 있다. AC 닐슨 SRG가 실시한 아시아 지역 시 장 조사(Asian Target Market Survey) 결과로 미디어(Media) 지가 2006년 10월 17일에 보도한 결과를 보면, 홍콩, 자카르타, 쿠알라룸프르, 마닐라, 싱가포르, 타이페이, 방콕 등 7개 도시에서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인터넷 사용 관련 내용중 사용 빈도는 1주당 3~4회 사용자가 30%로 가장 높았고 목적별로는 레저, 오락이 42%로 가장 많고 소득은 연 간 소득 5만 달러 이상이 54%로 가장 높았다. 연령별로는 20~24세가 49%로 가장 많았다.
ⓑ 교육 부분 인터넷 동향 분석
지금의 인터넷 교육은 개인적 지적능력 충족에 국한되어 있다. 그 중 중요한 것은 자격증강의나 그 외 전문교육은 학원의 인지도나 지지도가 더 높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는 실정이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갖은 학원들이 전문 강의프로그.........

참고문헌
1) 웹 사이트
http://www.edunet4u.net
http://ciec.cheiljedang.com
http://www.imarketing.co.kr
http://www.kser.co.kr
http://www.i-biznet.com
http://home.menupan.co.kr
http://www.thrunet.com
http://www.educast.co.kr
http://www.iebs.net
http://www.cyberschool.co.kr
http://www.nopinet.com
http://www.baeoom.com
http://www.iyah.com
http://www.webclass.net
http://www.cyberedu.co.kr
http://www.haas.co.kr/edunet/nonsool
http://www.1318class.com
http://www.wizpass.com
http://std.kedi.re.kr
http://kyonggi-o.ed.kyonggi.kr

2) 도서
‘세계화 시대의 산업정책‘ 오상봉 외 / 산업연구원
‘사회과학 인터넷’ 김도석 / 문화전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 사업계획] 준비절차 , 상권분석 상권현장조사,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점포 운영방식 및 경영방식 분석
  • 사업 타당성 분석3.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및 주의사항4. 상권 - 정의, 범위5. 상권분석 이론- 체크리스트법, 유추법- 라일리의 소매인력모델- 허프의 구매자 유인법칙- 수정된 허프법칙6. 상권현장조사 (1) 기존점 상권조사 (2) 신설점 상권조사(3) 경쟁점 조사 (4) 매출액 추정7. 점포의 외관 및 진열관리8. 종업원 교육 및 관리9. 상품매입 및 재고관리10. 접객관리 / 서비스관리11. 판매촉진 및 광고전략- POP광고, 전단광고- 인터넷광고, DM광고12. 외

  • 사업계획서-SNS통한 재능기부 중계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목차 >1. 사업계획서 개요2. 회사개요1) 산업현황분석 2) 사업미션3) 사업구조(1) 가치명제(2) 제품 및 서비스3. 시장분석.4. 경쟁자 분석1) 경쟁사분석 - 네이버 지식인2) 경쟁사 분석 - 루키닷컴3) 우리업체 경쟁우위 분석 -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사업운영계획1) 인프라 계획(1) 사옥(2) 인력 채용(3) 업무프로세스 개발(4) 특별 시설 및 장비(5) 직원교육2) 인터넷 홈페이지 구축3) 프로모션계획4) 가격선정5) 결제방식

  • 사업계획서의 중요성 인터넷 창업론
  • 사업멤버 뿐만 아니라 창업자의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든 이해관계인 즉, 매입처, 매출처 더 나아가 일반 고객, 제3자에 이르기까지 사업에 대한 관심유도와 설득자료로 그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사업계획서에 포함할 내용 (1)1. 사업목표 설정경영 목표와 경영방향주변시장 환경분석투자규모기대효과서비스의 특성자금동원 계획2. 경영진 및 조직운영 계획경영진 및 구성종업원 모집 및 채용교육훈련 과정 및 기술수준보상 및 인센티

  • [사업계획서] 성인식개선프로그램
  • 교육을 통해 성문제를 예방하여 임신, 낙태 등의 위험에서 보호하고 성병을 예방한다.3. 참가자 부모에 대한 성교육을 통해 성인식을 개선하여 자녀들과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성에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꾼다.4.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성 인식 개선 활동에 참여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장기적으로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한다.7.사업계획서 세부 내용 및 일정목표1하위목표프로그램 명활동계획일 정비 고올바른 성

  • 사업계획서 - 농촌가정 아동의 방과 후 보호_학습을 위한 사업 - 농촌 아동의 지킴이 공부방 - SECOND SCHOOL!
  • 교육 실시기초학습지원/숙제지도건전한 정서 함양상담프로그램사업평가, 보고서작성4) 홍보 계획대상홍보방법 및 횟수활용매체비 고지역사회주민- 홍보물 제작, - 마을별 이장에게 공문 전달 및 사업설명 1회실시- 초등학교에 공문 전달 및 각급 선생님의 통지서 발송 홍보지, 공문각급 선생님과 마을 이장의협조 필요지자체- 홈페이지 게시판, 이메일로 사업소개- 주민생활지원센터 생활지원인터넷7. 예산계획 (단위: 원) 관사업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