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서비스경영,고객만족경영,애버랜드경영,CS경영] 에버랜드 서비스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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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Ⅱ. 본론 (1)

☄ CS 경영(CS,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이란?
☄ CS 경영 도입배경
☄ CS 경영 국내현황

Ⅲ. 본론 (2)
CS 경영사례연구 (Everland)

☄ 회사소개 및 연혁
☄ 에버랜드 목표(비전)
☄ 에버랜드 서비스 관리 (CS)
☄ 에버랜드의 성공 요인
-1. 리더쉽
-2. WIN-WIN 전략
-3. 서비스 아카데미(Service Academy)
-4.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 에버랜드 차별화 전략 구체적 사례

Ⅳ. 결론

☄ 에버랜드 CS 경영 결과
☄ 느낌점

Ⅴ.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일단 에버랜드 경영에 대해서 알아보기에 앞서 간단히 에버랜드에서 실행하고 있는 CS 경영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면,

☄ CS 경영(CS,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이란?

고객 만족을 목표로 하는 경영을 말한다. 이전에는 주로 경영의 목적을 매출액의 증대와 그에 따른 이익 확보가 중심이었지만 오늘날에는 고객 위주의 경영시대에 있어서는 제조업자나 판매없자가 다같이 고객만족을 목표로 경영을 이끌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객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잘 알아서 그에 맞추어 가는 경영을 해야만 판매에 성공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만족을 얻은 고객은 단골이 되고 또 그 고객을 통해서 선전이 되어 더욱 더 많은 판매를 이룻 잇다는 것이다. 즉, 고객만족경영은 고객지향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고객제일주의의 경영시스템을 구축, 실현함으로써 고객권익 보호 및 고객가치 증대와 국가경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대해서 한국능률협회는 고객만족경영대상(CS)을 1993년 제정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고객만족 경영대상은 전사조직 및 시스템이 고객지향적으로 되어 있으며 탁월한 고객지향 활동으로 산업사회를 선도하는
참고문헌
*에버랜드의 과학적 고객만족경영(98)
-이두희-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부교수
-윤희숙-고려대학교 대학원 마케팅전공 박사과정
*용인 에버랜드의 서비스 혁신과정(98)
-박상준
*CS기반위의 서비스시스템구축에 대한 사례연구
*서비스품질개선전략에 관한 연구 ;에버랜드 위락서비스의 사례를 중심으로
*서비스 리더쉽 (저자 에버랜드)
*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 www.evercs.com
*에버랜드 www.everland.com
*삼성에버랜드 http://www.samsungeverland.com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한국능률협회컨설팅 http://www.kcsi.org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MBS http://www.imbc.com
*기타 각종 신문기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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