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개론] 한국야쿠르트 약점과 발전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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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개인의 주관적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레포트 입니다. 레포트 형식으로 내실 떄 좋구요
저는 3분 말하기를 했는데 결과가 좋더군요 ^^
목차
야쿠르트 소개
야쿠르트 단점 3가지
야쿠르트 향후 발전 컨셉
본문내용
야쿠르트라는 것부터 무엇인지 살짝 알아보고 가기로 하자! 일본야쿠르트와의 합작투자(한국 61.7%, 일본 38.3%)로 1969년 한국야쿠르트유업(주)을 설립, 1971년 안양공장을 준공하고, 이후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부산·대구·대전·광주·전주 등에서 야쿠르트 판매를 시작, 판매망을 전국으로 확대하였다. 1983년부터는 라면 및 스낵사업에 진출하였으며, 1995년 음료시장, 1996년 ‘샘물나라’ 발매로 샘물시장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다각화 하였다. 1996년 한국야쿠르트(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98년 비락 발효유 ·음료 공장을 인수하였고, 2000년 9월 위를 위한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출시하였다. 한국야쿠르트는 1969년 창사 이래 발효유업계의 지존 자리를 한 번도 내준 적이 없다. 외환위기를 제외하고는 40% 대 시장 점유율을 고수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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