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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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utsourcing이란?
Outsourcing의 목적
Outsourcing의 기능
(1) 구조조정의 실질적 수단으로서의 아웃소싱
(2) 경영위험의 분산을 위한 아웃소싱
(3) 지식경영의 구현을 위한 아웃소싱
Outsourcing 성공조건
Outsourcing 실패요인-활용전 충분한 검토가 성공관건
Outsourcing 활용 사례
Outsourcing혁신 10대 관리방안
본문내용
Outsourcing이란?

Outsourcing은 내부인력과 자원을 이용해서 수행하는 영역을 계획에서 실행에 이르기까지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하는 전략적 활동을 의미한다.
Outsourcing 은 기존 또는 신규사업의 업무 중 전부(Total) 또는 일부 (Selective) 를 전문화되고 효율적인 Outsourcing 전문업체에 위임하는 경영전략 (Management Strategy) 이다. 특히, Outsourcing은 기업을 혁신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하는 여러 방법 중에서 단기간에 가장 많은 효과를 이룰수 있는 경영기법으로 최근 인식되고 있다.
IT Outsourcing이란 오늘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서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설비, 인력, 하드웨어 등을 IT 전문업체에 의뢰함으로써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오늘날 빠르게 변하는 기술환경에서 기업의 자체적인 IT 관리로는 급속한 환경변화를 따라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경쟁력의 상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북미, 유럽 등 서구 선진국 에서는 필수 불가결한 전략적 도구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Outsourcing의 목적

▶내부에서 조달가능하지 않는 자원확보, 관리하기 힘든 기능의 통제 등과 같은 부족한 부분을 외부전문기업의 신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인프라 구축하므로 설비투자비도 줄고 경쟁력확보
▶외부의 노하우가 넘치는 전문가를 활용하므로 업무의 질 향상과 고객 서비스 개선, 기업체질의 강화
▶한정된 자원을 핵심역량부문으로 집중투입하여 기업의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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