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Outsourcing이란?
Outsourcing의 목적
Outsourcing의 기능
(1) 구조조정의 실질적 수단으로서의 아웃소싱
(2) 경영위험의 분산을 위한 아웃소싱
(3) 지식경영의 구현을 위한 아웃소싱
Outsourcing 성공조건
Outsourcing 실패요인-활용전 충분한 검토가 성공관건
Outsourcing 활용 사례
Outsourcing혁신 10대 관리방안
- 본문내용
-
Outsourcing이란?
Outsourcing은 내부인력과 자원을 이용해서 수행하는 영역을 계획에서 실행에 이르기까지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하는 전략적 활동을 의미한다.
Outsourcing 은 기존 또는 신규사업의 업무 중 전부(Total) 또는 일부 (Selective) 를 전문화되고 효율적인 Outsourcing 전문업체에 위임하는 경영전략 (Management Strategy) 이다. 특히, Outsourcing은 기업을 혁신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하는 여러 방법 중에서 단기간에 가장 많은 효과를 이룰수 있는 경영기법으로 최근 인식되고 있다.
IT Outsourcing이란 오늘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서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설비, 인력, 하드웨어 등을 IT 전문업체에 의뢰함으로써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오늘날 빠르게 변하는 기술환경에서 기업의 자체적인 IT 관리로는 급속한 환경변화를 따라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경쟁력의 상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북미, 유럽 등 서구 선진국 에서는 필수 불가결한 전략적 도구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Outsourcing의 목적
▶내부에서 조달가능하지 않는 자원확보, 관리하기 힘든 기능의 통제 등과 같은 부족한 부분을 외부전문기업의 신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인프라 구축하므로 설비투자비도 줄고 경쟁력확보
▶외부의 노하우가 넘치는 전문가를 활용하므로 업무의 질 향상과 고객 서비스 개선, 기업체질의 강화
▶한정된 자원을 핵심역량부문으로 집중투입하여 기업의 경쟁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소싱 전략 레포트
- [아웃소싱 도입사례] 아웃소싱 개념과 도입효과,장단점분석및 아웃소싱 기업도입사례(애플,나이키,사우스웨스트)및 나의견해
- [아웃소싱] 아웃소싱의 목표, 필요성, 효과와 아웃소싱의 실태, 문제점 및 아웃소싱의 효과적 활용 방안, 전망 분석(사례 중심)
- [아웃소싱] 아웃소싱의 생성, 발전, 유형과 아웃소싱의 현황, 문제점 및 아웃소싱의 발전 전망, 아웃소싱의 성공 전략 분석
- [아웃소싱] 연구개발 아웃소싱, 영업/판촉 아웃소싱, 총무 아웃소싱, 채용대행 아웃소싱, 텔레마케팅 아웃소싱을 통해 본 아웃소싱의 개념, 대상, 문제, 기대효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