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2프로부족할 때` 광고와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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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Ⅰ. 서론
-‘2%부족할 때’선정이유

Ⅱ. 본론
1. ‘2% 부족할 때’의 소개
(1) 회사개요
(2) ‘2% 부족할 때’제품 소개

2. ‘2% 부족할 때’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상황분석
- 시장상황
- SWOT
(3) STP
(4)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1. 광고전략
① 캠페인광고 관리
② 광고목표
③ 광고 타겟
④ 광고 컨셉
⑤ 크리에이티브전략
⑥ 인터랙티브
⑦ 매체선택
2. 판촉전략
4) place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소재를 선택하게 된 동기 - ‘후발 주자로서 음료시장 평정 그 이후‘
1999년 7월에 출시된 ‘2%부족할 때’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이미 출시되었던 ‘니어워터’를 뒤로 하며 미과즙 음료시장의 82% 장악 이라는 엄청난 성공을 가져왔다. 이러한 대성공의 1등공신은 단연 ‘2% 부족할 때’의 광고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최진실-최진영’, ‘정우성-전지현’ 등의 대스타로 이어지는 감성광고 이후 이렇다 하게 기억에 남는 광고를 만난 지는 오래된 것 같다. 최근 성인이 된 국민적 아역스타 ‘문근영’을 필두로 한 광고가 TV를 통해 선보여졌지만 예전의 강한 메시지와 이미지의 광고에 비교했을 때, 또한 해당 음료가 현재 성숙기를 지나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했을 때 표적청중의 반응을 이끌어내기에 적절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게다가 현재는 미과즙 음료 시장 자체의 비중이 줄어드는 반면 웰 빙 음료 시장이 각광받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이러한 시기일수록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2%부족할 때’가 적절한 광고와 마케팅전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Ⅱ. 본론

1. ‘2% 부족할 때’의 소개

1)롯데칠성 회사 개요
주식회사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에서 청량음료 사업이 처음 시작되었던 1950년에 탄생하여 오늘까지 다양한 음료를 개발하여 출시해왔다. 대한민국 대표 청량음료인 칠성 사이다를 비롯해 델몬트 주스, 레쓰비, 실론티, 2% 부족할 때 등 다양한 음료를 출시, 성공하여 음료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웰빙 트렌드에 알맞은 사랑초, 오늘의 차,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등의 톡톡 튀는 신제품을 출시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참고문헌
마케팅- 관리적 접근 / 경문사 / 권익현, 임병훈, 안광호 공저 / 1999년
광고전략의 기본 / 사문서각/ 장영렬/ 1990
롯데칠성 홈페이지 http://company.lottechilsung.co.kr/
조선일보 홈페이지 http://www.chosun.com/
한국언론재단 - http://www.kind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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