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광고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1. 도 입
2.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란?
< BMW의 시장상황 분석 >
1. 수입차 시장 상황
2. BMW의 최대 경쟁자
3. 수입차 업계의 광고 트렌드
< BMW Meets Truth >
1. BMW의 새로운 광고, ‘BMW Meets Truth'
2. 소비자 행동이론 통해 알아본 BMW의 광고
- 본문내용
-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 서 론 >
1. 도 입
BMW의 2006년 하반기 광고는 여러 가지 면에서 과거의 그것과는 다른 파격을 추구하고 있다. 일반적인 수입차 업계의 광고 행태와는 다르게 ‘비’라는 최정상의 인기 연예인을 CF모델로 영입하여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를 펼치고 있으며, 대규모 TV 광고를 통해 일반 대중의 폭넓은 관심을 얻으려 하고 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BMW는 구매 계층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BMW의 행보는 분명 파격적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주목하여, 비가 등장하는 BMW의 2006년 하반기 신작 광고를 소비자 행동 이론 틀을 이용하여 분석해보았다.
2.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란?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는 브랜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칭하는 말이다. 기존의 연예인에 대한 자사 물품협찬, 영화ㆍ드라마에서의 PPL과 가장 큰 차이점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의 주체가 바로 브랜드라는 점이다.
우리나라에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큰 성공 사례는 2005년의 애니콜의 ‘애니모션’ 뮤직비디오이다. 인기 가수 이효리와 에릭이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였는데, 이들은 실제로 애니콜의 CF 모델이며, 뮤직비디오 내에서 애니콜 핸드폰을 사용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 뮤직비디오는 음악 채널을 중심으로 방영되었으며, 영상은 물론 노래도 많은 인기를 얻어 핸드폰 벨소리 다운로드 1,2위를 다투었다.
BMW 역시 해외에서 이미 존 프랑켄하이머, 이안, 왕자웨이, 토니 스콧, 가이 리치 등 세계적인 감독들이 제작한 홍보 영화를 만들었으며, 국내에서도 비와 박진영을 활용해 영상과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를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 경재산업기계 - 물절약 세면대 사업계획서
- [교육사회학] 우리나라의 교육현상을 기능론적 관점으로 보는가 아니면 갈등론적 관점으로 보는가 실례를 들어 자신의 견해
- [노인복지론] 치매의 이해와 프로그램
-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서술하시오.
- 사회보장기본법의 기본이념과 정의를 논하시오.
- 사회복지 법제론 사회보장법1
- 사회보장기본법 법의 목적 및 기본이념 공공부조 사회보험 사회서비스 사회보험과 사보험의 차이점 사회보험법의 구성체계 사회서비스
- 과학 지식 습득 방법중 이론 하나를 제시 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 하여 보세요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 발달의 개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의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의 발달단계와 자신의 발달과제에 대한 성취여부와 관련 지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