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국가별 문화 및 매너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륙을 기준으로 한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
<아시아>

1. 중 국
2. 일 본
3. 인도


<아시아- 중 동 ( Middle East) >

1.이집트
2. 사우디아라비아
3. 터키

<유럽>
유럽의 비즈니스 문화 - 이문화(異文化) 관리
비즈니스의 남북 차이
국가별 협상태도

<아프리카>
1. 마다가스카르
2. 이디오피아
3. 탄자니아
4. 말리
5. 짐바부웨
6. 부르키나파소
7. 모잠비크

<북중남미>

1. 멕시코
2. 브라질
3. 페루

<오세아니아>
1. 호주
본문내용
대륙을 기준으로 한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
<아시아>

1. 중 국

1) 중국의 축제

운남 따이족 살수제
매년 4월 13일-15일 운남성에서 개최되는 운남 따이족 살수제는 다음과 같은 유래를 지니고 있다. 옛날 시쌍반나에 한 폭군이 있었는데 7명의 처녀를 강점하여 아내로 만들었다. 그녀들은 단합하여 폭군을 죽여버렸다. 그런데 폭군의 머리가 굴러가는 곳마다에 불이 일어나고 그 불은 처녀들이 폭군의 머리를 안아야 끌 수가 있었다. 처녀들은 교대로 1년씩 번을 섰다. 그들이 교체할 때마다 마을 사람들은 처녀에게 물을 퍼부어 핏자국을 씻어주고 전화위복을 빌었다. 폭군의 머리는 마침내 타서 재로 되고 살수제는 이로부터 풍습이 되었다. 용주경기, 자작 로케트 쏘아 올리기, 상각고 춤, 공작새 춤, 공원놀이, 쇼핑, 살수축복 등 행사가 있다. 미혼 남녀들은 또 염낭 선물하기로 사랑을 약속하기도 한다.

해남 국제 야자축제
매년 4월 초순(음력 3월3일) 해남시에서는 야자축제를 개최한다. 야자수는 해남도의 상징으로 되어 사람들은 흔히 해남도를 "야자섬"이라고 한다. 해남경제특구의 풍모를 전시하기 위해 해남성 정부는 1992년 4월 3일-8일, 제1차 해남야자축제를 개최했다. 그 후부터 매년 4월 초순에 "국제 야자축제"를 개최하여 해남야자문화와 해남시의 풍치를 전시함과 동시에 상업 무역 상담회도 가진다. 해남도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야자수이다. 해남도에는 야자수가 많기 때문에 시장 등지에서 야자수로 인형을 만들어 파는 것을 비교적 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인형들은 가격도 저렴하고 본토에서는 볼 수 없는 재미있는 토속품 중의 하나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bbbbbbbbbbbbbbbbbbbbbbbbbbbbb
  • dog42***
    (2014.11.06 20:46:39)
회원 추천자료
  • [경쟁][경쟁우위]경쟁과 경쟁우위, 경쟁과 경쟁구조, 경쟁과 경쟁관계, 경쟁과 경쟁제한금지법, 경쟁과 경쟁시대, 경쟁과 경쟁패러다임, 경쟁과 경쟁과정, 경쟁과 국제적 경쟁성, 경쟁과 경쟁도, 경쟁과 경쟁력 분석
  • 국제금융 시장에 대한 전문기술 활용 능력3. 프로세스관리(사업관리) 전문기술 중시4. 무한 가격경쟁의 입찰방식5. 국가차원의 정치적․외교적 지원6. 내수건설시장의 든든한 뒷받침7. 인맥네트워크, 문화, 언어 등 글로벌 기반 지식8. 사업 포트폴리오 전략 구상9. 해외건설시장 지원 정책 및 금융지원 제도Ⅶ. 경쟁과 경쟁과정1. 첫 번째 단계 - 기초 과정2. 두 번째 단계 - 집중 과정3. 세 번째 단계Ⅷ. 경쟁과 국제적 경쟁성Ⅸ. 경쟁과 경쟁도1.

  • [서비스론] 식사에티켓
  • 매너이다. 또한 술잔은 윗사람이 돌린다.Ⅲ 결 론지금까지 테이블 에티켓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테이블 매너는 요리를 맛있게 먹고 주위의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식사 예절이란 식사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갖춰야할 여러 가지의 예절과 준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지켜야할 예절이 있는 것이며, 그 예절에 맞는 행동으로 임하면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1. 성공적인 국제매너 강인호 김약수 정찬종 등 ( 기

  • [국제지역 경제학] 대만 무역환경 분석
  • 국제품(또는 브랜드)에 대한 맹목적인 선호현상을 보이고 있고, 최근 한류의 영향과 소비제품의 수입증가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일부 삼성, LG 등 브랜드 위주로 인식하여 전반적인 한국 제품의 소비자 대상 품질, 지명도는 여전히 미비한 실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제품에 대해 품질은 인정하면서도 가격은 동남아 및 중국산과 비교하는 경향이 농후하다.대만의 소비특징2007년 대만 소비시장은 M형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났다

  • [스위스경제] 스위스의 사회적 합의모델
  • 및 비상시에 식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자연자원을 보호하고 아름다운 국토환경을 유지하며, 농촌지역의 경제적ㆍ사회적ㆍ문화적 생활을 보장하는 것이다. 스위스는 농업생산에 있어서 자연적 불리성을 극복하기 위해 그동안 가격지지정책 등 적극적인 농업보호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도 OECD국가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시장가격 지지와 국경보호 정책을 취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스위스 농업정책은 1992년의 농정개혁 이후 크게 변화하고 있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국제 대학생 토론을 벌인다. 물론 일반 영어강좌도 외국인 교수와 여러학생이 모여 한 주제를 놓고 영어로 토의를 하며 외국인교수의 지도를 받는다. 그러나 인터넷의 토론은 외국의 대학생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를 나누며, 지도를 받는것이 아니라 남과 대화를 통해서 하나씩 터득해 나간다. 실시간으로 다른나라 젊은이들의 사고방식과 문화도 알 수 있다. 현재 일반적인 환경으로는 단지 글로 대화를 하게되어 영어작문 및 독해의 수준만 향상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