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화제의 예방과 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ontext

Ⅱ. Lesson 설계
본문내용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발표 4조


Ⅰ. Context
1. Lesson의 제목 : 화제의 예방과 대처방안
2. 학습대상 및 인원 : 7~8세의 한 Class
3. 소요시간 : 20분
4. 목표 : 학습자는 화제예방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그것을 습관화 할 수 있고, 화제가 발생하였을 때 적절하게 대처 할 수 있다.

Ⅱ. Lesson 설계

도입-안녕하세요?
-자 오늘은 우리가 여러분들이 제일로 무서워하고 있는 화제 즉 불이 났을 때에 대해서 배워 볼 꺼예요.
-자 여기 목차를 함께 읽어 봅시다. 시작!

-불은 얼마나 무서울까요?
-불이 나면 이렇게 해요!
-불이 나지 않게 하려면?
-문제를 풀어보아요

-네 잘했어요. 오늘은 우리가 지금 읽어 본 것처럼 불이 얼마나 무서운지, 그리고 그것에 예방과 대피방법에 대해서 배워 볼 꺼예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교육과정분석
  • 학습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활동이 수업시간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학습자들은 특히 자기가 선호하는 활동에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학습자들이 선호하는, 가장 열심히 참여하는 활동을 물어보았다. 79%의 학생들이 모둠활동을 선호하였다. 모둠활동의 장점은 학습자들의 정의적인 영역을 고려한 또래집단끼리의 수업으로, 학습자들은 언어에 대한 방어기재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모둠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학습이, 6차사에서는 끝까지 읽은 느낌을 말하는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구안하였다.5차시에서는 ‘고물 자전거’를 읽고 이야기의 내용을 간추리는 활동을 하게 구성하였다.6차시에서는 ‘고물 자전거’를 끝까지 읽은 느낌을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받아 보도록 하였다. 이 때, 각자의 경험에 비추어 인물의 마음을 이해한다면 더 진솔한 느낌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보충 ․ 심화 학습의 운영 방안- 제재글 이외의 다른 이야기글이나 책을 읽고 그

  • [졸업][교육과] 초등학교 체육교과 성교육 내용 분석
  • 학습 분위기 84. 아동의 성 발달 단계 91) 아동의 성의식 92) Freud의 심리성적 발달단계 93) Hurlock의 이성 의식의 발달단계 115. 성교육의 현황 121) 우리 나라의 성교육 현황 122) 외국의 성교육 현황 13Ⅲ. 연구 내용 및 방법 16Ⅳ. 결과 및 해석 171. 초등학교 체육 교과서 내 성교육 관련 내용의 전체적인 분포 및 비율 172. 초등학교 체육 교과서 내 성교육 관련 내용의 영역별 분석 183. 초등학교 체육 교과서 내 성교육 관련 내용의 학년별 분석 194. 바람

  • 교육계획(지도계획)목적, 교육계획(지도계획)중요성, 교육계획(지도계획)원리, 한자교육계획,독서교육계획,안전교육계획,영어교육계획,성교육계획
  • 권장 ◦특별사안(성희롱 사건) 발생 시에는 즉시 도교육청으로 보고참고문헌교육부 / 신 교육 체제 수립을 위한 초중등 학교 교육 과정 개정 계획, 1996김종철 / 학교 학급경영론, 서울 : 방통대 출판부, 1997노명완 / 독서개념의 현대적 조명, 독서연구 창간호, 1997대구 대명초등학교 / 학생 안전사고 예방 관리에 관한 연구, 1997이계순 / 영어교육법,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 1985한국학교보건교육연구회 / 성교육학습지도안, 서울 : 덕수인쇄, 1996

  • [청소년 상담의 필요성과 사례] 성상담 & 대인관계 상담 - 청소년 성문제 상담, 성상담, 청소년 성성담, 청소년 대인관계(따돌림)상담, 상담기법, 상담 방법, 상담 중요성, 상담 사례, 상담 과정, 상담 결과
  • 학습장애, 집단 따돌림 등 학교 부적응 문제도 점차 심각해짐에 따라 이들 학생들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에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먼저 부적응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하기 위해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과 멘토 교사제, 학교금연교실, 대학생 멘토링 사업, 야간돌봄교실 운영 등 다양한 교육복지사업을 지원한다.관악구 교육지원사업은 학교부적응 학생의 적응력을 높이고 격화되는 경쟁에 지친 학생들을 보듬기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