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삼성건설 조직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들어가는 말 1p~2p
2. 전반적인 조직의 상황 및 문제점
2p~6p
3. 핵심문제1 - 신입사원의 높은 이직률
6p~10p
4. 핵심문제2 - 구성원들의 만족도 고취
10p~19p
5. 핵심문제3 - 경직된 커뮤니케이션
19p~27p
6. 나가는 말 27p
- 본문내용
-
모든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인 이상 살아가면서 자의로든 타의로든 여러 조직들에 일원이 된다. 이렇듯 조직의 구성원이 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조직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간과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한다.
그러한 의미에서 한 학기 동안 조직행위론을 통해 그동안 당연하게 여겨왔던 사람과 사람사이, 조직과 조직사이의 상호 관계와 조직을 이루는 수많은 환경요인들에 새로이 눈을 띄게 된 점에서 뜻깊은 시도였다.
특히 하나의 특정 조직을 선택하여 직접 인터뷰를 통해 조직의 문제점에 대해 탐구해보고 그동안 배웠던 이론들을 바탕으로 여러 사례들을 연구하여 적용해보려는 일련의 노력들은 이 순간이 지나면 잊혀지는 일회적인 지식이 아닌 스스로의 고민과 참여로 인해 체득된 값진 지식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물론 ‘삼성건설’이라는 현재 매우 우수한 형태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조직을 선택하여 조직의 문제점을 찾아내기란 여간 힘든 작업이 아니었다. ‘인간과 조직에 관한 핵심 이슈와 문제점’을 찾아내기에 작은 조직보다 보다 규모가 크고 안정된 형태의 조직이 적합할 것이라 판단했던 처음의 생각과는 달리 현존하는 우수 기업에서 보완할 점을 찾는다는 것은 우리의 처음 생각처럼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역시 우리가 조직에 대해 탐구하는 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는 요인 중 하나였다고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