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애견 시장의 증가요인

2. 애견 보유 실태

3. 애견 의식 수준

4. 서울시 여론조사와 일본 총리부의 여론조사

5. 애견 시장 규모

6. 애견 산업 및 관련 직업

7. 신문기사

Ⅲ 결론

1. 바람직한 애완견 시장의 정착을 위한 제언

2. 발표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
본문내용

Ⅰ서론

현대에 이르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시장으로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애완견 관련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급격한 사회 변화와 맞물려 벌어지고 있는 현상이다. 즉 과거에 비하여 자녀를 낳지 않는 저 출산사회와 고령화 사회, 독신가구의 증가와 같이 우리 사회의 인구가 변화하면서 현대인의 외로움을 달래주기 위해 애완견 시장이 점점 커져나가고 있다. 또한 경제적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애완견에게 막대한 비용을 들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각 가정에서 애완견을 키우는 경우도 늘어남은 물론이고 그에 따른 애완견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애완견 관련 다양한 산업들이 점점 다양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의 사례를 보아도 일본과 미국, 영국과 같은 경우는 이미 애완견 관련 시장이 보편화 되어 있으며 우리나라도 그 뒤를 따라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처럼 애완견은 이제 단순한 동물이 아닌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애완견 관련 산업과 직업들이 다양해지고 번성함에 따라 이에 대하여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적지 않게 나타난다. 애완견을 키우고 애완견을 사랑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취향이고 개인의 자유라지만 애완견을 인간보다도 더욱 소중히 생각하고 인간을 동물보다 하찮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도 물론 개인의 자유일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이 인간다운 대접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살아가는 경우도 아직 많다. 가난과 기아, 질병으로부터 고통 받는 인간들을 생각하자면 현재 동물을 인간보다 더욱 아끼는 주객이 전도된 사회로 변화되고 있는 상황은 부정적으로 보여 질 수 있다.

우리는 우선 애완견 시장이 뜨고 있는 요인들을 분석해 보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보편화 되어 있는 애완견은 어떤 종류이고 인식은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애완견 시장의 규모가 어느 정도 발전하고 있으며 애완견 관련 직업이나 산업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끝으로 바람직한 애완견 시장이 정착되기 위한 제언과 발표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들을 적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신문기사 검색 http://www.kinds.or.kr/
-관련논문
1) 노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애완동물에 관한 고찰 / 이천일
2) 애견 가구 산업의 전망과 시장 진입 전략 / 김희연
3) 애완견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소품개발 / 이주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애견산업 `애견클럽`사업계획서
  • 애완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02년 시행된 한국리서치 조사에 의하며 우리나라의 애견 산업은 2001년 이래로 매년 15~20%의 고도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2년 이내에 2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아래 도포 참조). 위와 같이 애견 시장이 급속도로 발전하게 된 이유를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다.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으로 인한 개인의 소득증가와 핵가족화 현상으로 인한 애완견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였다. 또한 주5일 근

  • [마케팅] 애견호텔 마케팅전략
  • 시장은 지난해 1조2,000억 원(업계추산)으로 급성장했다. 경기침체로 성장 속도가 다소 느려졌지만 오는 2005년까지 4조원 시장으로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국내 애완동물 관련 시장은 애견산업이 주도하고 있다. 현재 한국애견협회가 추산한 국내 애완견 숫자는 250만 마리 정도이고, 애견 인구는 약 5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애완견 관련 업체의 숫자가 벌써 4000개가 넘었다는 분석도 있다. 그리고, 2005년엔 현재의 3배 규모로 확대될 것이란 전망도 내놓고

  • [인터넷마케팅] Puppy-joy의 인터넷 마케팅
  • 시장은 지난해 1조2,000억 원(업계추산)으로 급성장했다. 경기침체로 성장 속도가 다소 느려졌지만 오는 2005년까지 4조원 시장으로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국내 애완동물 관련 시장은 애견산업이 주도하고 있다. 현재 한국애견협회가 추산한 국내 애완견 숫자는 250만 마리 정도이고, 애견 인구는 약 5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애완견 관련 업체의 숫자가 벌써 4000개가 넘었다는 분석도 있다. 그리고, 2005년엔 현재의 3배 규모로 확대될 것이란 전망도 내놓고

  • [브랜드마케팅] 고급 애견 의류 전문업체 유럽시장 진출전략
  • 분석이미 이탈리아 등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과 가격으로 전문화와 경쟁이 더욱 촉진되고 있다. 더구나 애견시장이 더욱 고급화되어 가고,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충족시켜주는 애견업체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유럽과 한국의 애견업체가 상호 많은 교류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적인 이름으로 친숙하게 다가가는 A-GI는 호기심을 자극하고,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이 된다. 세계화의 감각에 발맞추어트렌드를 애견의복에 접목시

  • [사업계획서] 애견의류 전문 쇼핑몰
  • 분석핵가족화에 따른 애견산업의 지속적 성장 예상애견시장 연평균 15.0% 증가 예상 (’01~’05)애견백신의 수요증가는 지속적으로 증가“애견시장의 급성장은 애완견 용품 시장의 성장 견인”(억원)전망38p2001 2002 2003 2004 2005애견시장3150 3623 4166 4791 5509애견시장연 15.0% 성장애견 시장 분석애견 비 소유 82.8%애견 소유 17.2%• 현재 대한 애견 협회 기준으로 애완견은 대략 300만 마리에 도달• 전체 인구의 약 18%가 애완견을 소유• 앞으로도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