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이종격투기의 마케팅전략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종격투기의 정의
2. 이종격투기의 종류
3.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와 요소
4. 이종격투기의 마케팅가치
5. 국내에서의 이종격투기환경
6. 이종격투기의 SWOT분석
1) K-1
2) 프라이드
3)스피릿MC
7. 결론-이종격투기시대의 성공전략
본문내용
이종격투의 정의

이종격투(異種格鬪)와 무규칙격투를 혼동하여 거의 같은 뜻으로 이해를 하며 알고 지내는 사람이 많이 있는데, 위의 단어들을 조금만 유심히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엄연히 따지자면 이종격투와 무규칙격투가 꼭 같다고 볼 순 없다.
그럼 이종격투와 무규칙격투의 정의를 통해 두 격투의 차이점과 관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이종격투는 서로 다른 문파 및 종목의 격투기를 수련한 선수가 한 자리에서 서로 맞붙어 싸우는 경기를 의미하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태권도선수와 권투선수가 같은 링 안에서 싸우는 것이 대표적인 이종격투로 볼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특히 입식 타격계의 대표적인 이종격투기 대회인 K-1을 보면 이를 무규칙격투라 칭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K-1에서는 넘어진 선수를 발로 밟거나 가격하는 등의 행위는 반칙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그럼 무규칙격투는 무엇인가? 말 그대로 규칙이 없는 격투가 무규칙격투인 것이다. 그러나 무규칙격투 대회에서도 선수의 안전을 위해 최소한의 룰을 가지고 있다. 척추나 낭심에 대한 가격을 금지시키는 것이 좋은 예라고 할 수 있겠다. K-1에 비해 UFC나 PRIDE는 무규칙격투에 가깝다고 하겠다.
한 마디로 이종격투와 무규칙격투, 이 둘의 관계를 K-1을 예로 들어 설명을 하자면 K-1은 이종격투기에 속하지만 무규칙격투는 아니다. 그러므로 무규칙격투란 개념은 이종격투란 개념에 포함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키워드][전략적 제휴][엔터테인먼트][마케팅]기업경영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기업경영키워드와 엔터테인먼트, 기업경영키워드와 마케팅, 기업경영키워드와 전자상거래, 기업경영키워드와 소비시장 분석
  • 새흐름, LG경제연구원, 20003. 산업자원부 산업정책국 전자상거래총괄과 전자상거래 기업경영환경 개선과제 발굴, 한국개발연구원, 20024. 이승만, 기업 간 전략적제휴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 그린에너지시장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20115.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시장변화와 관련 기업경영에 대한 시사점,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연구원, 20066. 정동한 외 2명, 고객 중심의 기업 경영 및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마이닝의 활용, 한국정보처리학회, 2008

  • [태권도승단] 태권도장 위기 극복을 위한 관계기관의 역활
  • 전략을 수립하는데 경영이란 경영학에서는 일반적으로 ‘재화의 생산, 유통의 단위조직체(기업)를 그 목적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계획, 조직, 명령, 조정, 통제 등의 활동을하는 것’이라고 보며 보다 넓은 의미에서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형성된 조직체가 그 목적 달성을 위해 협동하여 행하는 사업활동과 그 과정이다‘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태권도장 경영은 수련생들을 확보하려는 홍보 활동과 마케팅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

  • 물류기업의 신상품 개발 전략
  • 전략 추진을 위한 Roadmap 작성 ① 물류사업 진출 준비 항목의 우선순위 검토② 주요 추진 과제 선정 및 추진 일정 도출타당성 검토물류시장 규모수익성향후 시장규모Key Success Factor 도출물류산업 분석통합물류 제공이 가능한 광범위한 인프라대고객 물류 컨설팅 역량을갖춘 전문 인력충분한 물량 확보를 위한마케팅 역량높은 가시성을 제공하는물류정보시스템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저원가 운영체계역량 평가Gap make-up 용이성물류 기업

  • 위성 DMB사업 레포트
  • 상품 가치를 부가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참고 문헌 TU/SKT 사이트 한국 방송 학회 디지털 위성 방송 심포지엄 발표자료 DMB콘텐츠 활성화 방안 및 향후 과제 (삼성경제연구소REPORT)위성 및 지상파 DMB추진 동향과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REPORT)위성DMB컨텐츠 확보가 관건 (LG경제연구소REPORT)모바일시대의 컨텐츠 비즈니스 (삼성경제연구소REPORT)DMB,데이터 방송 및 DMC 등 디지털 방송에 관한 종합계획 (방송 위원회)DMB세상 이정도는 알아야 한다.( 이정모.)

  • [관광자원기획] 정선군 격투이벤트 개최를 위한 시설 구축
  • 마케팅 전략을 구축한다.*참고문헌*김사헌(2000), 관광학 연구방법론 pp154~222『논문작성법』, 일신사홍영표(2005), 이터테인먼트의 개념을 적용한 푸드코트화에 관한연구, 경기대학교김형준․곽성호(2000), 외식산업의 고객 관계마케팅 전략방안에 관한연구, 한국 외식경영학회나정기․조춘봉(1999), 한국 외식업 발전사에 관한 소고, 한국 외식경영학회박경곤․조경숙(2002), 한국 외식산업 분류에 대한 소고, 한국 외식경영학회김미숙(1999), 이터테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