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분석] GM의 환경 분석과 향후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GM기업소개
GM
GM의 역사
GM의 조직
GM의 글로벌 네트워크
외부환경분석
경쟁자분석
포드
타임크라이슬러
폴크스바겐
도요타
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기
5. 향후 대응전략
본문내용
1902년 윌리엄 듀란트, GM 의 모체 BUICK을 미시
간주 플린트에 설립
1908년 뉴저지에 본사 설립
1929년 독일 루셀스하임에 위치한 OPEL社를 계열
사로 인수, GM 차이나 설립
1931년 GM - HOLDEN 주식회사를 호주에 설립
1971년 일본 이스즈 자동차社 10% 지분 인수
1981년 일본 이스즈 자동차社 지분 37.5%로 확대
1982년 이스즈 자동차社와 합작회사 설립
1984년 도요타 자동차社와 합작회사 누미
(NUMMI)설립
1989년 스웨덴 자동차社 SAAB의 지분 50% 인수
1993년 합작회사 P.T.GM 부에나 인도네시아 설립
1996년 세계 최초로 전기 자동차 EV1 상용화, 태국
에 5억 7천만 달러 투자 계획 발표

참고문헌
1902년 윌리엄 듀란트, GM 의 모체 BUICK을 미시
간주 플린트에 설립
1908년 뉴저지에 본사 설립
1929년 독일 루셀스하임에 위치한 OPEL社를 계열
사로 인수, GM 차이나 설립
1931년 GM - HOLDEN 주식회사를 호주에 설립
1971년 일본 이스즈 자동차社 10% 지분 인수
1981년 일본 이스즈 자동차社 지분 37.5%로 확대
1982년 이스즈 자동차社와 합작회사 설립
1984년 도요타 자동차社와 합작회사 누미
(NUMMI)설립
1989년 스웨덴 자동차社 SAAB의 지분 50% 인수
1993년 합작회사 P.T.GM 부에나 인도네시아 설립
1996년 세계 최초로 전기 자동차 EV1 상용화, 태국
에 5억 7천만 달러 투자 계획 발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전략] 제8장 글로벌 경영의 조직론, 제9장 글로벌 경영전략 모델
  • 글로벌 조직② 멀티내셔널 조직③ 인터내셔널 조직2. 트랜스내셔널 조직◆ 사례 : 마츠시타, 필립스, NFC① 마츠시타② 필립스③ NFC3. 트랜스내셔널 조직의 관리제2절 다양한 환경하에서의 조직대응1.환경, 전략과 조직구조: 다국적 기업의 조직의 발전단계 모델1)챈들러의 명제2. 전략과 조직구조: 챈틀러의 전략과 조직1) 이론의 전제2) 사례◆ 듀폰, GM3) 포렉커와 스톱포드에 의한 챈틀러의 대응과 실증4) 스톱포트 팀의 조사① 국제사업부의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기업인 에스엘의 국제진출을 위하여 환경 분석, 전략수립 등을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2) 선 정 동 기1945년 설립된 에스엘은 현대차, 기아차, GM대우 등 국내 자동차 업체와 GM, Chrylser, Ford등 해외 자동차 업체에 램프(전조등, 후미등) 섀시 부품 Front End Module 미러 전장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기아차 슬로바키아공장과 현대차 체코공장 덕분에 유럽지역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현대차 그룹의 8월 중국 및 인도 공장 판매가 다시 사상 최고

  • 스마트카 제품의 본격화
  • 전략현대자동차는 자체적으로 스마트카 관련 기술을개발함과 동시에 구글∙애플과 협력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이처럼 전세계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시장을양분하고 있는 애플(iOS)과 구글(Android)의손을 동시에 잡은 것은 독일∙미국∙일본 등의경쟁 업체보다 빠른 판단을 한 것이라고 분석되고 있다.기업의 스마트카 상용화 사례협력적 접근 전략블루링크와 구글맵 결합(2013)구글의 OAA에 합류 (2014.01)구글의 GPM 탑재한 2015 제네시스 출시

  • 현대자동차 와인도시 장진 출분석
  • 글로벌 경쟁.II. 본론현대자동차 소개인도시장 진출 이유인도시장 특성 환경분석과 제품 전략경쟁사와 비교분석 : 대우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실패 사례인도시장의 향후 과제 및 개선점1. 현대 자동차 소개♤ 대표이사 : 회장 정몽구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사 훈 : 근면, 검소, 친애♤ 회사목표 : 우리의 손, 우리의 기술로 세계 제일의 자동차를 만든다.♤ 경영방침 :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 21세기 기업비전세계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