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e비지니스의 적용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Business의 정의 ----------------------- 3

2. e-Business의 배경 ------------------- 4

3. e-Business의 발전단계 -------------------- 5

4. e-Business의 적용범위----------------- 6

5. e-Business의 적용현황------------------ 7

6. e-Business의 전략과 문제점 ------------- 9

7. e-Business의 조직 및 인력 ----------- 10

8. 참고자료 ----------------------------- 12
본문내용
1. e-Business의 정의


Web 환경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Internet Marketing이나 Web Marketing, Web Marketer, i-business, e-business 등의 새로운 개념들의 분류 및 정의가 난해하다. e-Business의 정의를 찾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며, 각각이 쓰고 있는 e-Business의 정확한 개념을 공유하는 작업 역시 쉽지 않다.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는 e-Commerce와 e-Business는 무엇이 다른 것인가? e-Commerce는 일반적으로 Web환경을 통한 거래를 의미한다. 전자거래라는 단어로 포괄적으로 표현되기도 하며 B2B(Business to Business)나 B2C (Business to Consumer) 전자거래를 총괄적으로 지칭한다. e-Commerce라고 총괄 지칭하는 경우, B2B나 B2C의 제조 환경이나 상거래 환경을 구별하지 않는 Web을 통한 영업활동을 의미한다. 현실적으로 e-Commerce라고 하는 경우, 대부분 구현상의 어려움과 제조환경의 차이를 고려하여 B2C 환경을 의미하며, B2B의 영역을 e-Business에 포함시키기도 한다.

e-Business는 기업간의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중심으로 기업간의 정보공유와 의사결정모형을 통합한 확장된 e-Commerce의 연결이라고 할 수 있다. 공급자의 기간업무 시스템을 Intranet, Extranet, 혹은 Web 환경을 통해 중요 거래선, 직원, 자원공급 거래선에 연결한 기존의 전통적 정보시스템 자원
참고문헌
[전자상거래와 e-비지니스] 심종석,정경진, 청림출판사, 2000.3.
http://www.imazine.co.kr
http://biz.kyunghee.ac.kr/
http://www.e-business.seoul.kr
http://cio.seoul.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한 내용 감사합니다~
  • min8***
    (2011.05.06 13:43: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냥
  • never***
    (2008.05.02 23:21:26)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E비지니스, E-BIZ)의 의미전자상거래가 거래행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반면, e-비즈니스는 전자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행위 외에 온라인 비즈니스에 참여하는 고객 및 업체와의 관계, 정보의 흐름 등도 강조되는 e-commerce보다 넓은 개념이다.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뱅킹, 고객지원, 지식경영에서 원격진료, 행정, 교육 등 공공분야에 이르기까지 네트웍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가 e-business이

  • [e-biz, e-business, 경영정보,] e-biz 성공기업 사례
  • e-Business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정의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여러 학자들이나 경영자들이 서로 다른 관점을 지니고, 특정한 상황에만 적합하도록 e-Business를 이해하고자 하는 것도 한 이유이다. 하지만, 다양한 경영환경 하에서 적용할 수 있는 넓은 의미의 e-Business를 그 특성을 중심으로 정의하는 것은 가능하다.< e-Business를 통한 기업의 성공 전략 >※ e-Business는 너무나 넓은 개념이지만 간단한 특징들로 요약하서 5가지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1.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문제점전체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중요한 것에 대한 명확한 이해 필요IT 담당자의 비즈니스 이해도 증가SOA에서 비즈니스와 IT 을 일치 시키기 위한 로드맵이 없다*3.3. 국내외 구축사례 및 동향해외 사례호주 지방정부기관 Queensland Transport:자동차 등록 프로세스미국 Wells Fargo & Company 금융서비스:은행업무 지원국내 사례보험사 주도:상품개발,보험계약,유지관리은행권: 하나은행,기업은행통신업계: SKT(차세대마케팅 시스템 인프라),데이콤, KTF

  • [경영정보] 현대 자동차의 전략 수립 방안(e-Marketplace 안정적 형성 방안을 중심으로)
  • e-Marketplace에 따른 글로벌 소싱 확대,1차 업체의 역할 증대 등으로 1차업체의 소수,대형화 등 부품산업 구조재편도 촉진 6-2. e-business확산에 따른 역할 비중 변화*자료:정진우,현대경제연구원 6-3. e-Marketplace 형성에 있어서의 문제점부품업체의 협상력 약화 우려와 소극적 입장자신들의 내부 정보 노출(원가정보 등)에 따라 협상력이 약화되고 적정수준의 마진확보가 어렵게 될 것을 우려완성차-부품업체간 전통적 협력관계 마찰완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e-비지니스의 확충․종합여행정보 사이트 트래블포털(www.travelportal.co.kr)을 설립사이트를 전세계 700여 항공사의 5,000여개에 걸친 항공스케줄을 실시간 조회 가능하다.․여행사 및 항공사별 항공요금을 비교․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국내선은 예약과 동시발권까지 가능하다.․가격대별, 목적지별, 기간별로 여행사별 패키지 상품을 한눈에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철도, 고속버스, 호텔, 렌터카, 공연장, 극장, 여행보험 업체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