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브르너와 오수벨의 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부르너의 수업이론
(1)지식의 구조
(2)발견학습이론
(3)나선형교육과정
(4)부르너의 교수이론과 과학교육
2.오수벨의 유의미 학습이론
(1)학습의 종류
1)수용학습과 발견학습
2)유의미 학습과 기계적 학습
(2)유의미 학습 이론
1)학습과제
2)인지구조
3)학습태세
4)포섭과 망각적 포섭
(3)유의미 학습에서의 인지과정
1)선행조직자
2)점진적 분화
3)상위학습
4)통합적 조정
(4)유의미학습과 과학교육
1)개념도
2)거윈의 Vee발견법
- 본문내용
-
부르너: 심리학자로서 하버드개학 교수로 있으면서 아동인지발달에 관한 이론 연구
인지발달과 학습과의 관계를 나름대로 정립하여 나선형 교육과정 발견학습론 등 아 동의 인지발달에 바탕을 둔 수업이론 전개
(1)지식의 구조
시대적 배경: 생활교육사상에 바탕을 둔 종래의 교육과정을 혁신적으로 개혁함으로서 ,질적으로 우수하고 지적 성취를 달성 할 수 있는 교육을 수행하고자 하였다.
소련의 인공위성 스푸트니크를 성공적으로 발사하여 미국인 사이에서 국가 안보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위기감조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의미,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성공조건,수업원리,과정,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내용,방법
-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 개념, 특성,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 원리,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 과정, 모형
- 강의식교수,멀티미디어교수기법(교수법), 메타플랜교수,창의적사고교수기법(교수법), 토의탐구식교수기법(교수법), 의사소통중심교수기법(교수법)
- 교수학습이론 학습원리, 교수학습이론과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 교수학습이론과 가네교수학습이론(목표별수업이론), 교수학습이론과 브루너교수학습이론(발견학습이론), 교수학습이론 관련 제언 분석
- 놀이이론 정리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언어의 리듬과 다양한 신체표현 능력 향상)
- 어린이집에 처음 온 영아에게는 분리불안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때 보육교사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
- 생태교육프로그램
- 만화를 통한 유럽 문화의 이해, 강의 빠짐없이 필기
- 발터 벤야민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문헌비평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